건강관리
결혼식전에 음식 조절을 하는데 곶감의 칼로리가 몇인가요?
결혼식 전이라서 다이어트를 유지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너무 안먹어서 현기증도 나고 해서 간단하게 요기 할 거리를 착고 있습니다. 겨울은 역시 곶감인데.. 곶감의 칼로리가 어느 정도 일까요? 다이어트 식품으로 괜찮은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곶감 한개 중간 크기 약40g의 경우 칼로리는 약100~120kcal 입니다.
곶감은 높은 칼로리와 당분 함량 때문에 다이어트 중이라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루 1~2개가 적절한 양 입니다.
1명 평가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곶감은 중량 등에 따라 다르지만 한 개당 약 100칼로리로 높으며
당함량이 높아 적당량 섭취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1명 평가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곶감은 칼로리는 감과 동일해요
곶감으로 되면서 칼로리가 높아지는줄 아시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요
감과 동일해요
수분을 날리는거지 영양성분이 변화는게 아니랍니다.
칼로리는 1개다 사이즈에 따라 다르지면 약 100KCAL 정도 나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