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은 사계절 내내 자생할 수 있지만, 호박잎은 가을철에 더 많이 나옵니다. 호박은 여름에 자라서 가을에 수확되기 때문에, 가을철에 호박잎도 가장 많이 자라고 싱싱합니다.
가을철에는 호박잎이 가장 맛있고 영양가가 높습니다. 여름에 자생한 호박의 잎이 가을에 가장 풍부하게 자라기 때문입니다. 다른 계절에 비해 가을철 호박잎의 맛과 식감이 더 좋습니다.
따라서 가을철에는 호박잎을 많이 사용하고, 식당에서도 가을철에 호박잎을 자주 제공합니다. 다른 계절에는 호박잎이 맛이 덜하거나 수확량이 적어서 상대적으로 덜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