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돼지님
가지 생으로 먹어도 되나요?????
가지 생으로 먹어도 되는거에요? 할머니께서 생으로 드시는데 ㅜ 아이도 달라고해서 혹시 배탈이 나거나 하진 않나요??생으로 먹는건 못봤는데ㅜ.ㅜ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가지는 보라색 껍질속에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건강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지를 생으로 먹으면 솔라닌이라는 독성 물질이 있어 복통. 구토.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가지를 먹을 때는 반드시 익혀서 먹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1명 평가
• 가지 생으로 드셔도 인체에 해롭진 않지만 일반적으로는 익혀 드시는 것이 더 안전하고 소화도 잘 됩니다. 생가지에 솔라닌의 자연 독소가 소량 들어가 있는데 보통 별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위가 약한 분이나 어린아이는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은 소화력이 약해 생 가지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으니, 익혀서 부드럽게 조리해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할머니가 드셨을 때 이상이 없었다면 개인 체질에 따라 괜찮을 수 있는데 아이가 달라고 할 경우 익힌 가지를 제공하는 것이 낫습니다. 가지는 익히면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 흡수도 더 좋아지고, 풍미도 증가하므로 생보다 익혀 드시는 것이 영양과 안전 측면에서 유리합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