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약·영양제
역대급생기있는소쩍새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사랑니에 염증이 생기고 썩어서 아파요. 토요일에 발치 예약을 잡아놓긴했는데 지금 통증이 좀 있어서 얼음찜질을 하고있긴한데 타이레놀을 먹는게 나을까요? 모유수유중이라 약을 왠만하면 안먹고싶어서 참고있는데.. 어찌해야될지.
5개의 답변이 있어요!
최동욱 약사
온누리약국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네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은 임산부와 수유부에서 그나마 사용이 가능한 진통제 계열입니다. 복용을 하신다면 타이레놀을 드시는게 맞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오민지 약사
안녕하세요.
모유로 약이 이행될까봐 걱정하고 있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수유 직후에 약을 복용한다면 약이 수유중에 이행되는 걱정을 줄일 수 있겠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미리 수유를 해서 모아두는 것입니다. 약을 복용해야하는데 수유로 약을 복용하지 못하는 것은 엄마의 건강에 좋지 않으므로 적절한 방법이 아니겠습니다.
이준호 약사
효성약국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모유수유 중 복용가능한 진통제는 타이레놀과 이부프로펜인데요. 이 경우는 염증이 있기 때문에 타이레놀은 효과 없고 소염효과가 있는 이부프로펜으로 드시길 바랍니다.
장은혜 약사
은혜약국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네 타이레놀 복용 가능합니다. 참지말고 드셔도 됩니다
걱정이 되시면 수유 직후에 드시면 됩니다.
유홍 약사
약 복용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모유수유중에도 상대적으로 안전하게 복용 가능한 약이 타이레놀입니다. 수유 직후에 500mg정을 복용하시거나 약을 복용하기 전에 미리 유축해놓는 방법이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