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모유수유중인데 타이레놀 먹어도 될까요?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사랑니에 염증이 생기고 썩어서 아파요. 토요일에 발치 예약을 잡아놓긴했는데 지금 통증이 좀 있어서 얼음찜질을 하고있긴한데 타이레놀을 먹는게 나을까요? 모유수유중이라 약을 왠만하면 안먹고싶어서 참고있는데.. 어찌해야될지.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네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은 임산부와 수유부에서 그나마 사용이 가능한 진통제 계열입니다. 복용을 하신다면 타이레놀을 드시는게 맞습니다.

  • 안녕하세요.

    모유로 약이 이행될까봐 걱정하고 있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수유 직후에 약을 복용한다면 약이 수유중에 이행되는 걱정을 줄일 수 있겠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미리 수유를 해서 모아두는 것입니다. 약을 복용해야하는데 수유로 약을 복용하지 못하는 것은 엄마의 건강에 좋지 않으므로 적절한 방법이 아니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모유수유 중 복용가능한 진통제는 타이레놀과 이부프로펜인데요. 이 경우는 염증이 있기 때문에 타이레놀은 효과 없고 소염효과가 있는 이부프로펜으로 드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네 타이레놀 복용 가능합니다. 참지말고 드셔도 됩니다

    걱정이 되시면 수유 직후에 드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약 복용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모유수유중에도 상대적으로 안전하게 복용 가능한 약이 타이레놀입니다. 수유 직후에 500mg정을 복용하시거나 약을 복용하기 전에 미리 유축해놓는 방법이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