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세븐나이츠뫕일게이
다이어트 시 식사 후 혈당 상승을 조절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다이어트 시 식사 후 혈당 상승을 조절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다이어트를 시작했는데 식사 후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는 것이 걱정입니다. 고탄수화물 식단을 피하고 있지만, 식사 후 피로감을 느끼거나 허기가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혈당 조절이 중요한 이유를 알고 있으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식사 후 어떻게 해야 혈당 상승을 완화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어떤 식사 방법이나 조리법을 활용하면 혈당 변화를 최소화할 수 있을지, 그리고 혈당 조절을 돕는 식이요법이나 운동 방법에 대해서도 알고 싶습니다. 다이어트 과정에서 건강을 해치지 않으면서 체중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사 후 혈당이 급격히 치솟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식후 가벼운 걷기나 운동을 추천드립니다
• 다이어트 중 식사 후 혈당 상승을 조절하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사(단백질, 건강한 지방, 섬유질 포함), 저GI 식품 선택, 식사 전 물 섭취, 규칙적인 운동(가벼운 산책 포함), 그리고 식사 일지 작성을 통해 개인의 혈당 반응을 분석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