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후루뚜
비오면 날씨가 추워지는 이유가 뭔가요?
비만오면 날씨가 쌀쌀해지는게 느껴지는데 비오는 거랑 쌀쌀해지는거랑 어떤 연관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반가운앵무새138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 갈 때는 비가 한번 오면 올 때 마다 기온이 떨어집니다. 겨울에 기온이 낮으니까요.
반대로 봄에 비가 한번 오면 올 때마다 기온이 올라 갑니다.
여름으로 가는 길목이니까요.
그런데 요새는 봄에서 여름으로 가는 과정인데 날씨가 쌀쌀해져서 당황하곤 합니다.
원래는 기온이 올라가는게 맞습니다.
이상 기온으로 날씨가 정상 궤도를 벗어난 듯 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59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탈퇴한 사용자
비가오면 기온이 떨어지는건 구름이 햇빛을 가려버리니 지면이 열을 받지 못하는게 일단 크고 비가 내리면서 증발할때 주변의 열기를 뺏어가기 때문이기도 합니다요 거기다 비랑 같이 찬바람이 불어오면 체감상 더 춥게 느껴지는건데 이런날씨에는 겉옷 하나 챙겨서 체온유지에 신경쓰는게 제일이라 봅니다.
알뜰한망둥어232
비가 오면 기온이 내려가는 가장 큰 이유는 햇빛 차단 + 공기 교체 + 증발 냉각 이 세 가지가 동시에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우선 비가 온다는 건 하늘에 두꺼운 구름이 깔렸다는 뜻인데, 이 구름이 햇빛을 막아버립니다.
체감상 가장 크게 느껴지는 게 증발 냉각입니다. 비가 오면 공기 중에 물이 많아지고, 땅이나 피부에 묻은 물이 증발하면서 주변의 열을 빼앗아 가게 됩니다. 이런 것에 영향을 받는다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