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추출 후 남은 찌꺼기를 활용할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최근에 분쇄커피를 내려서 마시는데 커피를 추출한 후 남은 커피 찌꺼기? 이걸 달리 바로 분리배출하는 것말고 활용할 방법이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통풍이 잘되는곳에서 충분히 빠삭하게 말려주시는게 제일 먼저 해야됩니다.

    이것을 한지나 초지, 냅킨등을 이용해 커피가루를 감싸 동여메주어 신발장이나 습기가 많은곳에 둡니다.

    은근히, 습기제거및 꼬릿한냄새도 완화되는것 같습니다.

    말리지않고 그날 나온 원두찌꺼기를 고운면자루에 커피가루를 담고 따뜻한물을 부어가며 커피물을 대아에 받는다.

    깨끗이 씻은발을 따뜻한 커피물에 담궈 족욕으로 피로를 풀어본다.

    채택 보상으로 1.80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희 집에서는 냉장고 안 냄새 제거용으로 냉장고 안에 넣어놓기도 하고

    프라이팬이나 다 쓴 기름병 기름 제거용으로 설거지 때 쓰기도 합니다

  • 집에 화초 있으시면 비료로 쓰셔도 되고 천 주머니 같은 거에 넣어서 공기정화도 시키시고 아니면 요새 벌레 많으니까 해충제로 써도 될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