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도수치료 잘하고싶다
방귀를 자주끼는데 건강에 문제가 있는건가요?
제가 어렸을때부터 지금까지 방귀를 자주 꼈습니다.
다른사람들도 이렇게 자주 끼는 줄 알았으나, 최근에 들어
제가 다른 사람들에 비해 많이 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혹시 제 건강에 이상이 있는 걸까요?
고기를 많이 먹든 안먹든 항상 많이 끼고 밥양을 적게 먹어도 자주 낍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배에 가스가 많이 차고 방귀가 자주 발생하는 주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식습관: 특정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가스가 생성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콩류, 양배추, 브로콜리, 유제품 등이 그 대표적인 예입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우리 몸에서 소화될 때 가스를 발생시키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소화 효소 부족: 소화 과정에서 필요한 효소가 부족할 경우, 음식물이 완전히 소화되지 않고 장내에서 발효되어 가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입으로 공기 삼키기: 음식을 급하게 먹거나 말을 많이 할 때 공기를 함께 삼킴으로써 가스가 생성될 수 있습니다.
장내 미생물의 불균형: 장내 유익균과 유해균의 균형이 깨지면 가스 생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장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심할 경우 대장의 움직임에 영향을 미쳐 가스가 축적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