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무난한황새43
안녕하십니까.
우리나라에는 재활용 쓰레기는 분리수거해서 배출하는데요.
이렇게 재활용하면 플라스틱 같은건 어떻게 재사용되나요?
모양도 가지각색일텐데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초록지빠귀92
폐플라스틱 재활용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물리적 재활용과 화학적 재활용이죠. 물리적 재활용은 간단합니다. 오염이 덜 된 폐플라스틱을 선별해 잘게 쪼갠 다음 다시 플라스틱으로 재활용하는 기술입니다. 공정이 단순한만큼 비용이 적게 든다는 점이 최대 장점입니다. 다만 오염도가 심한 플라스틱은 재활용할 수 없고, 색깔이 비슷한 플라스틱끼리 분류해야만 하죠.
응원하기
정성들여서답변다는사람
전부 플라스틱을 분해한뒤 분해한 플라스틱들을 이용해서 재가공하는데 사용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다른 재활용 품목들도 동일할거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