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인생 애니메이션은 스포츠 인기 만화중 하나인 <하이큐!!>에요. 고등학교 배구부를 배경으로 하고 있고 인기가 많은 만큼 작품성도 꽤나 좋다고 생각해요 :)
일단 첫 번째로 버릴 캐릭터가 하나도 없어요..! 주인공인 히나타와 서브주인공인 카게야마는 물론이고, 같은 카라스노 고교 배구부의 다른 인물들이나 다른 학교 등장인물들까지 각 캐릭터의 매력이 뚜렷하고 하나하나 서사가 왠만하면 다 있어서 학교마다 최애가 있는 분들도 많으세요!
두 번째로 서사랑 케미가 너무 좋아요.. 각 캐릭터들 사이의 관계? 케미?도 엄청 좋구요, 캐릭터들의 과거도 너무 예뻐요.. 특히 오이카와나 이와이즈미, 쿠로오나 켄마처럼 소꿉친구인 애들 서사나 카게야마나 히나타, 보쿠토와 아카아시처럼 둘이 같이있으면 빛을 발하는 케미들도 많아요..!
그 외에도 여러가지 말하고 싶은게 잔뜩있지만..! 그 이상은 스포로 이어질수도 있을 것 같으니 여기까지만 자랑하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