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형외과에서 재활을 하려는데요. 실비가 어찌되나요?

정형외과에서 재활하면 실비로 되더라고요. 근데 실비를 계속 쓰면 보험료가 오를까요? 그런 얘기들을 많이 들어서.. 필테하기엔 비싸서 어느 운동을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민욱 보험전문가입니다.

    몇세대 실손이냐, 건강보험이 적용되느냐에 따라 답변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우선 과거의 1~3세대는 개인의 청구력은 전혀 연관이 없습니다.

    가입자 전체가 전체 손해율을 분담하는

    이른바 '연대책임'의 형태를 띄고있기 때문에

    개인 청구에 따른 할증률은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4세대, 현재 5세대는 다릅니다.

    급여는 상관이 없지만

    비급여 청구금액이 연간 100만원을 초과할 경우

    초과량에 따라

    100~300%까지 비급여 특약 보험료가 할증될 수 있습니다.

    다만 재활이 굉장히 큰돈이 들어가지는 않는 것으로 아는데

    만약 연간 비급여비용이 100만원이 넘으면 안넘도록 일부만 청구하고

    다음해로 넘겨도 괜찮습니다.

    크게 걱정하실 부분은 없으실것으로 보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12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

    정형외과 재활 치료는 의사 처방 시 실손보험 청구가 가능하지만 비급여 치료를 많이 받으면 4세대 실손의 경우 보험료가 할증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며 필라테스 대신 시에서 운영하는 가성비 좋은 수영이나 구청 체육센터의 헬스를 추천합니다

  • 안녕하세요. 장옥춘 손해사정사입니다.

    정형외과에서 재활하면 실비로 되더라고요. 근데 실비를 계속 쓰면 보험료가 오를까요?

    : 실비보험의 할증에 대해서는 각 세대별로 차이가 있으나,

    1.2.3세대의 경우에는 개인별로 보험금 청구와 할증은 관련이 없으며,

    4세대의 경우에는 비급여 치료비 청구금액에 따라 할증이 되기 때문에 우선 본인이 가입한 세대가 몇세대인지를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이원태 보험전문가입니다.

    정형외과의 치료비는 실비에서 보상은 되지만 본인부담금을 공제합니다 최소 1만원 미만의 급여부분의료비와 3만원 미만 비급여치료비는 본인부담금을 공제하면 보상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물론 본인부담금의 차이는 세대별 실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종호 보험전문가입니다.

    4세대나 5세대 실비이면 연간 100만원 이상 사용할 경우 구간에 따라 최대 3배까비 보험료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몇세대 실비인지 먼저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