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연말 술자리 이후 피로 회복을 위한 식단은?
얼마 남지 않은 2024년이라서 그런지 연말에 술자리가 자주 잡히게 되어서 최근 매일같이 술을 마시게 되더라고요.
그래서인지 숙면도 잘 못취하고 피곤함 때문에 너무 힘든데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식단이 있을까 싶더라고요.
연말 술자리 이후 피로회복에 도움이 될만한 식단은 어떤 것이 있을지 알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연속되는 술자리 이후 피로를 회복하기 위하여는 간해독에 좋은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한 식품 섭취와 금주를 권장드립니다
연말 술자리 이후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식단으로는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추천합니다.
예를 들어, 닭가슴살, 생선, 두부와 같은 단백질 식품을 포함하는 것이 좋으며, 신선한
과일과 채소,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한 오렌지, 키위, 브로콜리 등을 섭취하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수분 보충도 중요하므로 충분한 물을 마시고, 허브차나 생강차를 통해 소화와 피로 회복을 도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복합 탄수화물인 현미나 귀리도 에너지를 지속적으로 공급해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