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국내주식을 해야하나 미국주식을 해야하나?
1. 이런 분은 '미국주식' 비중을 높이세요
"샀다 팄다 하기 귀찮다, 묻어두고 싶다" 하시는 분 (장기 적립식 투자)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빅테크(AI, 빅데이터 등)의 지수를 추종하는 ETF(예: 나스닥 100, S&P 500 레버리지 상품 등)를 모아가며 장기적인 우상향의 복리 효과를 누리고 싶으신 분
자산의 일부를 달러(안전 자산)로 보유하여 글로벌 위기 상황 방어막을 치고 싶으신 분
2. 이런 분은 '국내주식'을 병행하세요
"시장의 흐름을 빠르게 읽고 타이밍을 잡는 데 자신 있다" 하시는 분
매수·매도 타이밍을 활용해 단기 변동성 수익(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전략)을 극대화하고 싶으신 분
세금(연간 250만 원 초과 시 발생하는 해외주식 양도세) 문제를 신경 쓰지 않고, 비교적 익숙한 국내 기업 정보와 공시를 바탕으로 기민하게 움직이고 싶으신 분
3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