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영쒸이

아영쒸이

채택률 높음

고시원에서 살아보신분들 어떤가요?

좁은공간에서 혼자서 살고있어야되고 샤워나 화장실 조리기구는 다른사람들과 공유한다고 들었어요 공부목적이 아닌 주거목적으로 살기에는 어떤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고시원에 살아보진 않았지만

    친구 때문에 몇번 가본적이 있습니다

    일단 방이 너무 좁고

    주방은 공용, 화장실도 공용인 곳들이 대부분입니다

    공부를 목적으로 사는 것이 적당하고

    주거의 목적으로는 고시원을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조금 외각이라도 원룸,

    아니면 오래된 모텔에서 달방을 사시는 것이 오히려 나아보입니다

    고시원 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방이 정말 숨막힐 듯 좁고

    공부하고 자는 것 이외에 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고시원도 화장실이나 샤워 시설이 딸린 방들도 있습니다. 공부 목적이 아닌 주거용으로 사용 되는 고시원들도 많습니다. 조리는 별도로 할수 없지만 배달 음식을 시켜 먹기도 하고 침대도 있고 전자 레인지나 냉장고도 있으니 생활 하는데 그렇게 불편 하지는 않습니다.

  • 힘들 것 같은데 무딘 사람이라면 견딜만해요.

    안좋은 점

     - 좁다보니 물건 정리가 잘 안됨

     - 고시텔이나 고시원에는 외국인이 많은데, 대부분 위생관념이 거의 없어서 공용공간을 더럽게 쓰는 경우가 많음

      (싱크대에 설거지거리를 계속 쌓아두거나, 샤워실에 머리카락 안빼기 등등)

     - 또 외국인 중 시끄러눈 외국인 꼭 한두명씩 있음.

    다른데 살 수 있는 옵션이 있다면 굳이 추천하지 않으나, 다 사람 사는 곳이다보니 또 살려고하면 살아집니다.

    그치만 저보고 지금 다시 고시텔에 살라고하면 갑갑해서 못살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