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엉뚱한두루미103
엉뚱한두루미10322.11.28
녹내장의심증상으로인해 식단추천부탁드립니다.
현재녹내장의심증상으로 식단을어떻게 짜야될지 막막합니다
평상시 육류위주로먹으며 채소종류는 먹고있지않습니다.
아침은 굶고있으며 점심 저녁만 먹고있는데 녹내장에 좋은 식단알려주시면 정말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녹내장은 눈의 고혈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안압을 낮출 수 있는 것으로는 다음과 같은 습관이 도움이 됩니다.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 줄이기
- 해당 음식으로 급격한 인슐린 수치가 증가시 안압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 , 수분 섭취
- 한꺼번에 많은 양의 섭취는 일시적인 안압 상승을 가져오므로 소량씩 자주 섭취
오메가3 섭취
항상화물질 섭취
- 제아잔틴, 루테인 등(시금치, 브로콜리, 달걀 노른자, 새싹 식물 등) 스트레스 관리,
식단 관리
- 카페인 음료 줄이기
- 혈압이 있다면 잘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