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학문
질문충
안녕하십니까 전문가님! 무더운 여름 잘보내고 계신가요?ㅎ 저가 듣기로는 연어는 자기가 태어난 강을 냄새를 통해서 다시 돌아간다는데 물고기들은 어떻게 냄새를 맡을수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유망한쿠스쿠스131
안녕하세요. 임창진 박사입니다.
물고기를 자세히 들여다 보시면 좌우 2개씩 총 4개의 콧구멍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고기는 물속에 있기 때문에 콧구멍으로 호흡하기보다는 냄새를 맡는 역할을 하는데요.
두개의 콧구멍을 전비공, 후비공이라고 칭하는데 그 구멍을 통해 물이 들어가고 나오게 됩니다.
중간에 후신경이 밀집된 후판이란 곳을 거쳐가면서 냄새를 맡게 됩니다.
물고기 후각은 어종마다 다르겠지만 인간후각의 최대 1000만배까지 달한다고 합니다.
특히 해산물들에 포함된 아미노산등에 예민하다고 합니다.
평가
1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