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하에서 찾은 1,000건의 질문
- 임금·급여고용·노동Q. 고령의 노동자 실업급여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야간 근무도 하십니다.)요새 연세가 드셔서 힘이 들고 불면증이 생기셨는데 퇴사시 실업급여 신청이 가능할까요??의사 소견서가 필요하다고 하는데.알아보니깐 의사 소견서에도 3개월 이상
- 임금·급여고용·노동Q. 건설일용직 노동자인데요 실업급여 신청했는데요건설 일용직 90프로 정도 일하고 나머지는 물류센터등에서 일해서 180일 이상 채웠구요 실업급여 신청했는데요 실업급여 강의 들으니까 원래 14일지나고 8일치 임금이
- 임금·급여고용·노동Q. 건설근로 노동자 실업급여 받을려면 어떻게해야 되나요?건설근로 노동자로 일을 하였는데 업체 특성상 장기간으로 일하기는 어려운것은 다들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실업급여를 신청할려고 하는데 일한 기간이 얼마나 되어야하는지 그리고
- 임금·급여고용·노동Q. 일용직 노동자도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을까요?일용직 노동자도 실업 급여를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해요.실업 급여를 받을 수 있다면 조건도 알고싶구요.실업급여는 보통 업장에 피해가 가진 않죠?
- 구조조정고용·노동Q. 회사가 폐업하고 다른사람이 회사를 설립하고 노동자를 승계했다면 실업급여는?종사자들은 승계를 하였는데 정년자나 계약직은 재계약을 하지 않을거 같은데 회사는 바뀌었고 1년을 채우지 못하고 퇴사할 경우 실업급여는 엍어떻게 되나요?
- 임금·급여고용·노동Q. 건설일용직 노동자인데요 실업급여 신청 문의드립니다내일 실업급여 신청하러가는데요 신청하러갈때 신분증이랑 계좌만 가지고 가면되나요?이직확인서인가 그것도 필요하다고 하는데그건 일용직은 상관없죠?그냥 다른거 필요없이 신분증 계좌만 가지고 가면 되죠?
- 임금·급여고용·노동Q. 건설 일용직 노동자 실업급여 신청 질문드립니다1년 6개월동안 190일 정도 일했거든요 그래서 실업급여 신청 하려는데요 실업급여 신청 첫 2주에 8일치 돈이 들어오는건 알고 있고 매달 160-170정도
- 회생·파산법률Q. 건설 일용직 노동자인데요 실업급여 받을수 있나요?제가알기론 1년6개월간 180일 이상 일하면 실업급여 받을수있다고 알고 있거든요맞나요?아시는분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 임금·급여고용·노동Q. 노동자가 실업급여 신청을 하면 사업주에게 불이익이 생기나요?노동자가 실업급여를 신청하여 실업급여를 받게 되었을 경우 사업주에게 불이익이 있나요?그리고 실업급여가 많이 신청된 사업주에게 불이익도 있나요?
- 임금·급여고용·노동Q. 고용지원사업으로 일하는 노동자는 실업급여 대상에서 제외되나요?(일반적인경우가 아닌 제가 현재 고용지원금을 급여로 받는 사례이다보니..)그리고 실업급여를 받을수 있다면,180일 이상 기준으로 알고 있는데 내년 1월까지 일을 했다고 가정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