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
토목공학
- 토목공학학문잠자는숲속의고양이건축학과 건축공학 건축토목공학과 어느 학과를 가야될까요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고3 여자학생입니다저는 어릴때부터 건축 설계 하고, 저만의 창작물을 만드는걸 좋아해서 건축재료를 가지고 만드는걸 위주로 구성되어있는 건축학과를 가고싶었어요 근데 현재 내신이 막 그렇게 좋진 않거든요그래서 지방대 정도 갈수있는 내신인데 만약 지방대 건축학과를 나와서 취업을 할수있는 확률보다는 건축공학과 혹은 건축토목공학과를 취업해서 돈버는게 괜찮을까요ㅜ 근데 제가 수시로 넣으면 떨어질수 있어서 정시도 준비 중이긴 합니다1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토목공학학문탈퇴한 사용자요즘 건축 쪽 취업 괜찮은지 모르겠습니다.요즘 건축 괜찮은지 모르겠습니다. 설비나 환경 cm 쪽으로 빠진다고는 하는데... 워낙 취업이 불경기다 보니까... 요즘 할만 한가요?2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토목공학학문겁나다채로운무화과아파트 외벽 도색 후 방충망과 샷시 배수홀을 실리콘으로 막아놨는데 정상 시공인가요?안녕하세요.현재 1년정도 거주 중인 아파트인데 방충망이 안 열려서 확인해보니 2년 전쯤 외벽 도색 공사를 했다고 합니다.그런데 창문을 살펴보니 방충망 프레임과 레일 주변까지 페인트와 실리콘이 발라져 있어서 방충망을 탈거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사진처럼 방충망이 지나가는 레일 부분까지 페인트가 두껍게 발라져 있고, 일부는 실리콘으로 고정된 것처럼 보입니다.또 샷시 하단 배수홀(물빠짐 구멍)도 실리콘으로 막아놓은 흔적이 있습니다.최근 비가 와서 확인해보니 실내 벽 크랙 부분에 키친타올을 대면 물기가 묻어 나왔습니다.업체 측에서는 외벽에 발수제와 실리콘 보수만 하면 된다고 하는데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방충망을 실리콘과 페인트로 고정하는 것이 정상적인 시공인가요?샷시 배수홀을 막아놓는 경우가 실제로 있나요?배수홀을 막으면 창틀 내부에 물이 고여 누수 원인이 될 수 있나요?현재 상태라면 발수제와 실리콘 보수만으로 충분한 건가요?방충망 탈거가 불가능한 상태인데 원상복구를 요구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첨부 사진 참고 부탁드립니다.1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토목공학학문영원히반짝이는딸기잼건축사 필기 난이도가 궁금합니다.!현재 5년제 건축학과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4학년쯤부터 건축사 시험을 준비하려 하는데 난이도가 어느정도인지 의견을 듣고싶습니다.1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토목공학학문자비로운천산갑12썬룸 만들려고 하는 허가 대상인가요 아님 신고 대상인가요썬룸 만들려고 하는 허가 대상인가요 아님 신고 대상인가요지역은 김해 사이즈는 3m x 6m로 하고 외벽 벽체는 창으로 할겁니다 지붕은 개페식으로 할겁니다 썬룸보다는 파고라에 가깝내요허가 신고 아님 신고도 필요 없는건가요1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토목공학학문꽤호기심많은지휘자고속도로 터널 안에서는 라디오가 끊기지 고속도로 터널 안에서는 라디오가 끊기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긴 터널 내부까지 전파가 전달되는 원리와 관련 시설은 어떻게 설치되어 있나요?1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토목공학학문알뜰한참매216대나무가 교각 아래서 줄기를 뻗으면 훼손될 수도 있나요?대나무는 뿌리로 흙 여기저기를 옮기며 죽순을 낳고 줄기와 잎을 키워서 종자를 퍼트리는 번식력이 좋잖아요.교각 밑에서 자란 죽순들은 점점 시멘트와 철근을 뚫을까봐 걱정이 되어요.정말 대나무나 교각이 모두 훼손될까요?2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토목공학학문가끔믿음직한사슴벌레6월은 기온이 급격하게 상승하면서 고추나 토마토와 같은 과채류의 생육이 완성해 지는 시기로 알고 있습니다.하지만 한낮의 강한 직사광선으로 인해 열과 현상이나 일소 피해가 우려되는데 이를 예방하기 위한 차광막 설치 비율이나 관수 주기 조절 등 구체적인 환경 관리 노하우가 궁금합니다.1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토목공학학문빈티지한양48구축 아파트 보일러 배관이 노후화 되어 전체적으로 재시공을 하려고 하는데..짐도 많고 딱히 이주해 있을 시간도 별로 없어..배관 부분만 ‘땅파기’기법으로 시공 하려고 합니다. 지역은 부산이고 평수는 34평형(방3개) 비용은 어느정도 들고, 공사기간은 어느정도 걸릴까요???1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토목공학학문김선생김교수지하철은 어떤 조건까지 무사히 운행될수 있을까요지하철은 어떤 조건까지 무사히 운행될수 있을까요비가오나 눈이 오나 우리의 발이 되어주는 지하철은 늘 달리고 있지요 하지만 어떤때 달리디 못하는지 알고싶어요1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