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 끝난 후 통증이 생겼어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교정을 할 때 치아의 과도한 교정력이 가해지게 되면 치아뿌리가 흡수가 되는 경우 치아뿌리가 흡수가 되면 치아를 잡고 있는 치조골의 양이 적어지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약해져서 강한 음식을 먹을 때 불편감이 있을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해당 치아 힘이 덜 가해지도록 조심해서 치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후 실밥이 끊어진거 같아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를 발치하고 잇몸에 상처가 있었다면 꼬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꼬매실은 가끔 풀리는 경우가 있는데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불편감이 있다면 치과에서 제거를 해줄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마취후 신경치료중 통증이 심해 다시마취해도 되나요?
신경 치료를 받다가 통증이 심했다면 통증이 심할 때 의료진에게 의견을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추가적으로 맞출도 하면서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와 비슷한 재질의 물질이 뭔가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충치를 치료할 때 충치를 제거한 부위는 여러 가지 고용 재료로 충분히 단순이라는 재료가 있을 수 있고 보험이 적용되는 GI라고 하는 재료가 있습니다. 또한 아말감이나 그 외에 다른 재료들이 있기 때문에 이런 재료들은 치아와 물성이 비슷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흡연 30년이상 했는데 미백을 해도 효과가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치아는 착색 물질에 노출이 되었을 때 착색이 되게 됩니다. 미백을 한다고 해도 흡연을 지속적으로 한다면 다시 착색이 될 수 있으며 미백 후에 보통 3년에서 5년 정도 지나면 색이 어두워지기 때문에 미백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식립할때 단계가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를 할 때는 마취를 하고 하기 때문에 통증이 심하지 않습니다. 마취가 풀리고 나면 잇몸의 상처 때문에 살짝 불편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를 하는 당일에는 무리한 일정을 잡지 마시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 주시는 것이 좋으며 처방된 약을 잘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경부마모증으로 인한 레진치료 후 추가적으로 마모가 진행되었을 경우 다시 레진치료가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치경부 마호증이 너무 심한 경우에는 신경에 자극이 되어 시행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레진으로 충전을 하게 되면 증상이 줄어들지만 그래도 시린 증상이 지속된다면 신경이 과도하게 자극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신경 치료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확인을 위해서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세요.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 후 궁금한게 있어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사진으로 봤을 경우에는 사랑니가 발치되고 잘 봉합이 되어 아물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크게 문제가 될 것으로 보이지 않으며 해당 부위를 자극하지 않는 것이 통증을 줄이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를 못할수 있는 경우는 어떤 상태인가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를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임플란트를 잡아주는 치조골 잇몸뼈의 양이 있어야 합니다. 잇몸 뼈의 양이 너무 적거나 약하다면 임플란트를 했을 경우 탈락될 수 있기 때문에 임플란트를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잇몸뼈가 없다고 해도 골 이식 등을 통해서 잇몸뼈를 만들고 임플란트를 수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자세한 확인을 위해서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흡연하고싶은데요 어떻게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발칠 하고 나서는 잇몸이 아무주가는 흡연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잇몸이 아물기 전에 흡연을 하게 되면 잇몸에 있는 혈액이 제거가 되어 출혈이 되고 치료가 늦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