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 발치할 때 마취 아플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 발치시 마취 주사는 따끔하는 정도이며 보통 2-3군데 마취 주사를 찌릅니다.아랫 사랑니 마취는 2-3시간 지나면 풀리고 윗니 사랑니는 1시간 정도 지나면 풀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래앞니치아만 변색되는데 스케일링 해도 마찬가지인데 혹시 치료방법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변색이라기 보다는 담배 티코틴 타르 착색인 것 같습니다.치솔질 할 때 아래앞니 쪽을 조금 더 꼼꼼히 닦아 주시고 평소 담배 핀 후 맹물로 입을 한번 헹구어 주면 착색 방지에 조금 도움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교정 후 유지장치는 얼마나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교정후 유지장치는 평생 붙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교정한 치과가 폐업했다고 하니 하는 수 없이 유지장치에 문제가 생기면 다른치과에서도 치료 가능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입천장 모양도 변형이 될수있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혀로 민다고 입천정은 뼈로 된 부위 이기 변형이 올 가능성은 적습니다.그러나 혀로 윗앞니를 지속적으로 밀면 치아배열의 이상이 오는 경우는 있습니다.혀로 입천정을 민다고 코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충치는 왜생기는 걸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충치는 입안에 있는 음식물 찌꺼기를 먹이로 하는 미생물(충치균)이 음식물의 당분을 분해하여 산을 만들며 이 산이 치아를 부식시키는 것 입니다. 미생물인 충치균은 입안에 항상 존재하기 때문에 식사후 남은 음식물 찌꺼기를 치솔질로 최소화 하는 것이 충치 예방의 우선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4번에 나눠서하는 잇몸치료 정말 필요한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스켈링은 잇몸 밖에 모이는 치석을 제거하는 것이며 스켈링만으로 잇몸속에 파고 든 치석이나 염증 찌꺼기를 제거하지 못합니다.잇몸치료(치주치료, 치주소파술)는 마취후 잇몸속 깊이 기구를 넣어 치석이나 염증을 긇어내는 치료입니다.잇몰치료는 4번 또는 6번에 나누어 합니다.잇몰치료후 잇몸이 완전히 아물때 까지는 더 아프고 할 수 있지만 시간 지나면 점점 좋아집니다.
평가
응원하기
함치성 낭종 사랑니 때문에 두통이 발생할수있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그림의 2번 왼쪽 아래 수평매복된 사랑니 주위에 작은 낭종(물혹)이 있습니다.왼쪽 귀까지 아픈 이유는 왼쪽 아래 사랑니의 염증 때문이지 신경을 따라 퍼지고 그런 것은 아닙니다.진통제 복용해 보시고 안되면 치과 내원하여 항생제 및 진통제 같이 처방 받으시고 통증 가라앉으면 사랑니 뽑으세요.그림의 1번은 오른쪽 위 사랑니 입니다. 이 사랑니는 완전 매복되어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30대 매복 사랑니 꼭 빼야만 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수평매복지 사랑니인 것 같습니다.수평매복치를 그대로 두면 바로 앞 어금니를 상하게 하니 가능한 빨리 빼는 것이 좋습니다.수평매복치는 아무리 관리를 잘해도 한계가 있으며 두면 바로 앞의 어금니까지도 빼야하는 사태가 올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얼마전에 어금니가 빠졌습니다.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외에 "브릿지 " 라는 것이 있는데 이는 빠진 치아 앞과 뒤의 치아를 삭제한 후 크라운 씌워서 3개의 크라운을 연결하여 다리 놓듯이 한다고 브릿지라고 합니다. 브릿지를 하면 앞과 뒤의 치아를 삭제하여 손상을 주므로 요즈음 잘 하지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가 2개만 날수도있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는 4개이지만 전혀 안나는 경우도 있고 1개 나거나 2개 나거가 3개 나거나, 4개 다 나는 경우 등 다양합니다.얼굴 사이즈가 작아 지면서 현대인은 사랑니가 점점 퇴화되고 있다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