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뿌리 염증으로 인한 발치후 임플란트 진행 방법은?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1) 임플란트 할 경우 먼저 이를 뽑은 후 뽑은 자리가 아물기를 3-4개월 기다린 후 임플란트 심는 방법.2)이를 뽑는 날 동시에 임플란트를 심는 방법 즉 발치 즉시 임플란트 식립.위의 2가지가 있으며 각 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르니 치과에 내원하여 상담하기를 권해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골다공증이면 치아도 약해질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치아는 잇몸뼈(치조골) 속에 박혀있읍니다. 따라서 이 치조골이 내려가면 치아가 흔들거립니다.잇몸(치은)은 눈으로 보이는 빨간 부분을 말하여 이는 말랑한 연조직이며 치조골을 덮는 부위입니다. 따라서 치조골이 내려가면 잇몸도 같이 내려가는 것입니다. 노년의 치아관리는 평소와 같이 꼼꼼히 치솔질하고 정기적으로 치과 내원하여 검진 받는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유치 집에서 뽑을 때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많이 흔들리는 유치는 집에서 뽑아도 큰무리는 없읍니다. 실로 묶어 당기거나 손가락으로 밀어 내기도 하지만 요령이 필요합니다. 주의할 점은 옆의 이를 건드리지 말아야 하며 아기가 아플 수 있으니 순간적으로 힘을 주어 빼야 합니다. 한번 해 보세요. 그렇게 어렵지는 않읍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를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는 한번이라도 통증이나 불편감을 유발한적이 있는 경우에는 발치를 우선적으로 권장드립니다. 질문하신 내용으로 보아 삐뚤어져 난 경우 앞의 어금니에 손상을 주므로 빼시는 것이 좋으며, 또 함몰이라고 하신 것은 묻혀 있는 사랑니를 말하는 것 같읍니다. 이경우도 잇몸 염증을 유발하니 빼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가 흔들리면 무조건 뽑아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50대 중반 분이 치아가 흔들거린다면 잇몸뼈가 내려가 치아를 잡아주지 못해서 그럴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럴 경우 치아를 발치해야 할 경우가 많읍니다. 발치후 임플란트 할 때 모자라는 뼈를 이식해야 하는 경우도 많읍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에 치간칫솔 쓰면 계속 출혈이 있어요. 빼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방문한 치과에서 그냥 지켜 보자고 했으니 일단은 지켜 보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치간치솔 사용시 피가 묻어 나오는 것은 음식물 찌꺼기가 남아 잇몸의 약간의 염증을 일으킨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런 경우 치솔을 깊숙히 사랑니 까지 밀어 넣어 꼼꼼히 닦으면 좋아지는 경우도 있읍니다. 그러나 계속 피가 난다면 발치하는 것도 생각해 볼 수 도 있읍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는 무조건 빼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는 한번이라도 통증이나 불편감을 유발한적이 있는 경우에는 발치를 우선적으로 권장드립니다. 만약 통증도 없고 충치도 없고 똑바로 난 경우는 지켜보다가 나중에 뺄 수도 있읍니다. 정확한상태한 파악을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매복 사랑니 질문 빼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 오른쪽 아래 사랑니는 옆으로 누워있는 수평매복지치를 질문하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냥 두면 바로 앞 어금니가 손상되니 빼십시요.이런 경우 치아를 잘라서 뽑아야 하는 간단한 수술에 속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충치생기면 바로 치료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썩은 치아를 치료 않고 그냥 두면 충치가 점점 진행되어 범위가 크지게 됩니다. 지금 불편한 것이 없드라도 정확한상태한 파악을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썩은 이빨 치료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여?.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썩은 치아를 치료 않고 그냥 두면 충치가 점점 진행되어 범위가 크지게 됩니다. 충치가 아주 많이 진행되어 남은 부위가 조금밖에 없다면 발치하는 경우도 있으니 조금 진행되었을때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읍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