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기기사 취득 후 진로가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저는 PLC 쪽은 지원했었는데 아무도 연락이 안 왔습니다 그리고 안전 관리자와 전기 시공 쪽이 일자리가 많습니다 PLC 쪽은 주로 중소기업이지요 전기기사나 안정기사를 취득을 해도 관리자가 된다는 말은 실무를 다 알아야 된다는 얘기입니다 그래서 전기기능사든 정기 기사든 우선은 교대 근무로 관리자가 아닌 시설관리부터 일을 하고 공사에 가서 공사 업무도 보고 나중에 안전 관리자 하는 것이 루트입니다
5.0 (1)
응원하기
전기 관련 일을 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공부가 필요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기일은 단순합니다 하지만 위험하고 현장에 따라도 새로운 것들을 배워야 할 것은 있습니다 공부하는 것보다 실무가 훨씬 더 단순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완전 기술자가 아닌 이상은 대부분 점검 정도로 끝나기 때문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기사 와, 전기기술사 실력 차이는 어느 정도 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기기사는 1년 이내에 취득이 가능합니다 기술사는 불가능합니다 5년 10년 보는 사람도 있고요 기능인이다 기술인이다 이런 차이가 있죠 기능인은 한두 번 보고 따라 할 수 있는 것 정도의 실력 입니다 기술사는 다르죠 이런 차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설계도 한꺼번에 많은 양을 하게 되면 감사 나오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그런 것은 없습니다 보험은 가입은 쉽게 해 주고 청구할 때 깐깐하게 달라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질문하는 고지만 잘 해도 됩니다 요즘 개그맨 김병만 사건도 보시면 생명보험은 수십 개를 들었다고 하지요
평가
응원하기
전기기사가 되기 위해서는 일단 대학교 졸업이 먼저일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실무를 하면은 우리나라 텃세도 뭐 많지만은 현장 일을 모르는 사람이 전기기사 관리자로 오면 밑에 아저씨들이 무시를 합니다 고졸이시면 전기기능사를 먼저 취득을 하고 펜치질도 좀 하고 선도 좀까 보고 1년 정도 실무를 한 다음에 공부를 하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4년제 대학을 나와야 전기기사자격증을 볼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4년제 대학교를 나오기 전에 2년 수료만으로도 시작은 됩니다 일반인이 보려면 무조건 전기 기능사부터 취득을 해야 하고요 전기기능사 취득은 학원에서 몇 개월 정도만 해도 됩니다 그 뒤에 1년 실무를 해야 전기산업기사부터 볼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 자격증을 따고 싶은데 전기 자격증은 1년에 응시할 수 있는 횟수가 몇 번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집에서 혼자 공부해서 딸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기기능사와 전기 기사는 필기가 연속성이 있습니다 독학이 가능하고요 기능사 실기는 작업형이기 때문에 학원에 반드시 가야 합니다 유튜브에 다산에듀라고 학원 강의가 있는데요 저도 여기에서 취득을 했습니다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시험은 1년에네 번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소방설비 산업기사 전기분야 필기 과년도만 봐도 무방한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저도 동차 합격을 했었는데요 7개년도 기출문제만 보고 갔습니다 두세 달 정도면 되겠더라고요
평가
응원하기
요즘에는 인스타그램이나 틱톡으로 보험 광고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인스타나 틱톡 등은 젊은 층이 주로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마케팅 방법입니다 직접 통화하고 되면 하는 것보다 sns를 통하여 메시지로 처음에는 상담을 시작해 보는 것이지요
평가
응원하기
현장마다 전기 설비가 다 다른데 각각 적응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저도 여러 군데를가 봤습니다 아파트 빌딩 대학교 백화점 다들 방식이 다르고 운영하는 법도 중요시 하는 것도 관리자들에 의하여 달라집니다 로마에 가면 로마의 법을 따르라고 했지요 각 시설물의 관리자들에게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