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기사 시험에서 보면은 피뢰기가 있고 피뢰침이라는 거지 있는데요이 두 가지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어떨 때 필요질을 쓰고 피뢰침을 설치하는지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확실히 일하는 것은 보통 옥상에 있지요 피뢰침이라고 하는 것은 보통 전봇대에 있습니다 피뢰침은 낙뢰를 보호하고 그리고 피뢰기는 외부 대전류를 보호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 수변전실과 전기실에서 전기 통전하는 부분을 가려 주는 큐비클이라고 하는 철로 된 외함들이 있던데요 이곳은 왜 이렇게 만들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오래된 건물 옥상 위에가 보면은 개방형 수변전 설비가 있습니다 이것은 외부의 요인에 의하여 고장을 우려도 있고 인명 사고 또는 천재지변 이런 것들에 많은 우려가 있기 때문에 외함을 만들어서 보호를 하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 고소작업은 공사자격증 있는 업체만 할수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고소 작업은 제가 시설관리를 할 때에도 10m에서 15m 정도도 컨벤션 호텔에 전등을 교체를 많이 했었습니다 시설관리를 하려면 기본적으로 전기 기능사만 있으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사 업체가 할 필요는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 설계사 교육을 받아두면 어떤 부분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 이론을 배워 두는 것은 나쁘지 않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설계를 몇 년 정도 해 보는 것이 실생활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게 가능해야 사기도 안 당하고 우리 가족의 보험도 어느 정도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가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기사 자격증 취득하면 취업이 잘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 의사들 의대 증원 가지고 말들이 참 많지요 갑자기 5년 동안에 만 명을 더 뽑겠다 지금 전기는 90년대에서 말하는 전기만 배우면은 평생 먹고 살 수 있다라는 것과 현실이 다릅니다 수명이 증가하면서 전기기사 있는 사람들도 포화 상태가 되었고요 사람들이 많이 지원을 하기 때문에 급여를 적게 주어도 사람들이 들어오게 됩니다 이렇게 자격증이 있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으면 전기기사에게 분리수거까지 시킵니다 게다가 비정규직이 대부분이어서 최저 시급 정도 받으면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합격률을 조절을 하고는 있는데 너무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 기능사를 따면 어지간한 전기는 다. 만질 수 있는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기산업기사 또는 전기기사 자격증이 있는 20대 사람들이 매우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주 그냥 기본 스펙이 되어 버렸지요 한전에 들어가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기능사는 고등학생들이 취득하고 나오는 것입니다
5.0 (1)
응원하기
50세에 전기기능사 따면 시설관리에 취직 가능할까요 경력없이 자격증 바로 따서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시설 관리 일하는 업무가 잡부입니다 순찰도 다니고요 어떤 관리 소장은 아파트 전경해 보이는 램프 등이라던가 경관 이런 거 청소도 시키고 조경이라고 해서 나무들 이렇게 있는 거 비료도 주라하고고 그렇습니다 잡일들이 많고 어떤 입주민은 회장이다 뭐다 하면서 잔심부름을 시키기도 합니다 책상을 옮겨달라던가 그런 것들 말이죠 분리수거를 하는 것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직률이 높기 때문에 면접은 볼 만합니다
5.0 (1)
응원하기
전기기사 시험에 나오는 공식은 몇개나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몇 개나 나오는지는 세 보지는 않았습니다 보통 13개년도 칠을 과년도를 풀어 봐야 되기 때문에 굉장히 많이 나올 때도 있고 안 나오는 회차도 있습니다 실기보다는 필기에서 회로이론과 자기학에서 많이 나오는 편이고요 실기에서는 별로 안 나옵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 설계 하는것도 단독으로 하지 않고 팀원들과 같이 하는 경우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통 설계사 초보인 경우에는 팀장과 함께 분석을 하기도 하고요 고액으로 하는 사람이 있다라고 한다면 그것도 동행 방문을 해서 조금 더 전문적으로 설명을 하기도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지급을 다 했는데 과 초과 되는 부분은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우리 계약자가 보험사에게 청구하는 것은 3년이고요 보험사가 계약자에게 청구하는 것은 2년 이내입니다 잘못 나갔거나 하는 부분에 있어서 돌려받는 청구 기간이 별도로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