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가 높은쪽으로 정기예금 갈아타기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가입 후 3개월밖에 지나지 않아 중도해지 이율을 적용받더라도 남은 9개월 동안 4% 특판 금리로 얻는 이자가 더 많으므로 기존 예금을 해지하고 새로운 특판 상품으로 갈아타는 것이 총이자 수익 측면에서 훨씬 유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반도체 쪽 주식투자 쉽지 않네요. 손실 이익이 급변.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변동성이 큰 반도체 시장에서는 일희일비하기보다 철저한 분할 매수와 매도 원칙을 세워 리스크를 관리하고 단기 주가 흔들림에 흔들리지 않도록 기업의 장기 성장성과 펀더멘탈에 집중하며 투자 비중을 조절하는 것이 멘탈을 지키는 가장 좋은 대응법입니다월배당상품을 하면 덜합니다
4.0 (1)
응원하기
종전 기대감에 주가가 상승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전쟁이 끝날 것이라는 기대감은 지정학적 리스크를 줄이고 투자 심리를 회복시켜 주가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지만 실제 반등은 금리나 환율 같은 거시 경제 지표의 변화나 기업들의 실적 개선 그리고 급락에 따른 반발 매수세 등 다양한 시장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평가
응원하기
다들 돈벌이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학생 신분으로 앱테크만 해서 10만원을 모으기는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으니 설문조사 앱 참여나 단기 알바 플랫폼을 활용해 보시고 사용하지 않는 중고 물품을 처분(당근마켓)하는것도 좋겠지요
평가
응원하기
배달알바 부업 수입 짭짤한가요? 꿀팁점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배달은 배달의 민족이나 쿠팡 이츠나 크게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지역별로 누가 더 많이 배달을 배민해 시킬지 쿠팡에 시킬지도 알 수 없기 때문에 보통 라이더들은 두 가지를 모두 켜놓고 일을 합니다. 1시간에 오토바이나 차로 할 경우 10000원에서 12000원 정도를 벌 수 있고 요. 도보 배달은 해봤는데 많이 힘들고 일도 많이 잡히지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갑자기 주식이 활황이 됐는데 이유가 뭔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물고를 둔 것은 상법 개정입니다 몇 년 동안 민주당에서 추진을 했는데 계속해서 국민의 힘에서 반대했고 윤석열 대통령 시절에 계속해서 거부권을 했습니다 국민의 힘은 기업 편이고 민주당은 서민 편이라고 이분법적으로 말할 수 있겠는데요 이사회가 지배 대주주뿐만 아니라 모든 주주의 이익을 보호해야 한다는 신인의무 도입을 핵심 과제로 삼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자사주 마술 등을 막고 기업의 투명성을 높이겠다라는 이상법 개정이 통과되고 북한과의 갈등이 완화되는 등 이런 기분 전제에서 기업들이 정부와 협업하여 AI 시장을 선점하려는 노력이 지금과 같은 결과를 만들어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삼성과 하이닉스가 물건을 잘 만든다고 하더라도 수 10년 동안 이렇게 주가가 오른 적은 없지요. 그만큼 해외에서 투자를 받는 것도 국내 정세가 안정이 되어 있어야겠지 요. 서로 미사일 날리고 있고 계 엄을 한다거나 외환보유고가 없어서 IMF에서 경고를 하고 있다면 들어올 사람이 적겠죠 국가 채무도 낮은편이고요 현정부를 응원하는 사람들 의견을 들어보면 해 먹는 사람이 적고 그 돈이 많이 풀리기 때문에 부동산이라든가 이런 쪽으로 가격이 오른다는 말이있기는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요즘 마트에 가보니 계란값이 많이 올랐던데 현 정부에서는 물가 잡기 정책에 대한 구체적인 대안이 없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저는 담합을 의심하고 있습니다. 물론 금사과 같은 경우도 PD수첩에서 취재를 나갔었는데요.담합을 하고 있더군요. 현재 온라인에서 계란 1 판 사려면 만원이 넘습니다 하지만 저는 8000원 정도에 샀습니다 노브랜드. 유통 도 뭔가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물가 상승은 계속되어왔고 월급만 제자리다라는 말이 수십 년째 돌고 있습니다. 자유시장 경제는 억제가 아니고 이런 상황에서는 돈을 더 벌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계란 1판에 5만원이 돼도 구매자들은 많을 겁니다 필수 재료이기도 하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빈부 격차가 높기 때문에 부유한 사람들은 계속 소비를 할 것이고 판매자들은 많이 남기 때문에 가격을 계속 올리겠지요. 문제가 있다면 고치면 좋겠지요 그렇다고 한꺼번에 모두 개혁을 하면 많은 적이 생기는 법 일 것입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코인이지금 너무 떡락인데 코인 투자하는게 맞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몇 년 몇 십 년을 신경 안 쓰고 묻어둘 수 있다면 그만큼 다른 데에서 소득이 있다면 묻어 둘만 하겠지요 당분간은 별 기대가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돈버는법 알려주세요. 거지를 면하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저는 여자 만날 때나 친구 만날 때 동생 만날 때 아는 형 만날 때 대부분 돈을 썼거든요.물론 식사나 술값인데 인간관계를 정리하고 나니까 그나마 좋아졌습니다. 돈을 다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모아가는 것도 중요합니다 결국은 내가 소비를 어디에다가 많이 하고 있는지를 알고 체크를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주식에서 우선주는 무슨역할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우선주는 의결권이 없는 대신 보통주보다 배당을 더 많이 받거나 기업이 해산할 때 잔여재산을 먼저 분배받을 수 있는 주식으로 기업은 경영권을 방어하면서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발행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