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실비보험으로 충분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필수보험이 실비라는 말은 카더라통신입니다굳이 필요없습니다현재 3명중 1명 (남성) 4명중 1명(여성)이 걸린다고 하는 암급성심근경색,뇌졸중은 20대부터 발병합니다이 세가지 중 하나라도 걸렸다고 가정을 하면이러한 중증질환은 국가에서 95프로 치료비를 내줍니다5프로만 본인이 내는 거에요5프로에서 비급여항목을 실비에서 돌려받습니다 이게 납입하는 보험료대비얼마나 큰 효과가 있어서 필수보험이라고 할가요?위와같은 제도를 산정특례제도라고 하고요 노무현대통령때 만들어졌습니다문제인케어라고 이젠 mri같은 검사비용까지도 국가에서 보조해줍니다 (일부부위)물론 이번 정부들어서 재정을 이유로 삭제하려고 하지만산정특례제도는 계속 이어집니다이 제도가 없을때 필수가 실비였던 겁니다감기걸려서 5천원 돌려받을라고 몇만원씩 보험료 내는 건 필수가 아니죠암이나 중풍에 걸리면 우선 죽거나 살아도 일을 못합니다그래서 진단비를 미리 받는 3대질병 진단비 보험을 가입하는 겁니다이런 중증에 걸리면 일도 못합니다 그래서 진단비를 3천만원이고 5천만원이고 가입하는 거죠이게 필수입니다아직도 실비가 필수라니 어떤 근거가 있는지 이해가 되질않네요
5.0 (1)
응원하기
요즘은 보험에 꼭 가입해야만 하는 걸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실비가 필수라고 하는 것은 구시대적발상입니다 실비가 다양한 병원비등을 보상하기는 하지만 몇만원씩 10년 내다가한번 10만원 돌려받으면 그게 뭐가 필수보험이라는 건가요?사실 없어도 됩니다이렇다더라 저렇다더라 할라면 구체적인 근거가 있어야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부모님 보험정리를 대신 할 수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을 정리한다는 것은 보통 해약하고 새로 가입하는 겁니다생활유형에 맞게 어떤 것은 해지하고 보충할것은 보충하고 하는 건데하나로 묶을 수도 있고요병력이 없다면 이 방법도 나쁘지않습니다보험정리하는 업체가 사실 보험대리점입니다 여러보험회사 상품을 판매하는 곳이죠
평가
응원하기
연금보험을 꼭 가입하는게 맞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회사 ,설계사입장에서는 장점을 말하고 가입하라고 하겠지만개인적으로는 그 돈으로 적금넣는게 낫습니다변액이 아니라 금리연동형이라고 해도 10년유지해야 원금정도 됩니다크게 의미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적정한 보험 상품 구성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실비보험, 건강보험, 종신보험, 상해보험상황에 따라 가입을 하고 안해도 됩니다보험없이도 잘 살아왔고요 젊을수록 보험에 필요가 적은 분들이 많습니다실비는 보통 5060대부터 가입하면 좋은데 혈압 당뇨등 기타질환들이 있으면 가입이 어렵습니다 대다수의 질병이나 재해에 대한 보상을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국가건강보험덕분에 병원비가 많이 들지않아서 후순위로 둡니다건강보험도 실비처럼 마찬가지 후순위인데요 입원하면 입원비수술하면 수술비를 약정된 금액을 매회 주는 것입니다종신보험은 사망보험금입니다 가장이 사망시 처자식에게 주는 유산입니다아이가 어릴수록 아이가 생계능력이 생길때까지 약 60세까지만 보장하는 정기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저렴하고 가성비가 좋습니다재산이 어느정도 있고 배우자도 생계능력이 있다면 후순위로 둬도 됩니다상해보험은 젊은 남성인 경우 가입하는 편입니다그밖에 주택화재보험 운전자보험들이 있지만 가성비가 좋기 때문에저렴하게 가입하는 것이 좋고요1순위로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진단비 3천만원이상2순위로 화재보험, 운전자보험을 꼽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요금 늦어지면 실효라고 뜨는데 실효보험되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효력이 정지되는 것입니다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밀린 보험료 납입하고 부활을 해야하는 데요그동안 건강상 변동사항을 문의드릴겁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 특약 중에 궁금한게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통 암진단비 정보 가입합니다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은 똑같이 사망원인 1,2위고요 발병시 사망하거나 보통 일상생활이 어렵게 됩니다퇴직하게 되니 그 진단금을 받아 생활 생계유지비로 써야합니다보통 일반적인 직장인 연봉이 3천이상이니 진단비 3천정도 최소 말씀드리는 편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실비보험은 왜매년오르면서갱신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저출산고령화로 보험료를 내는 사람보다 보험금을 받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구조적으로 대책이 없고 국가의료보험만 믿고 살아야할거 같습니다갱신없는 실비는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실비보험료가 3배정도 올랐어요. 2세대에서 4세대로 갈아타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실비 인상은 계속 될거고 그 때마다 고민하게 됩니다갈아타는 사람들이 늘기는 했는데 그 4세대로 계속 인상됩니다결국 보험유지를 못하게 됩니다저도 해약했고 국가의료보험이 강화되길 바랄뿐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유지하고 있는 보험에 추가로 항목을 넣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주계약과 특약을 수정할수는 없습니다다만 특약만은 선택적으로 해약이 가능합니다주계약 변경은 새로 추가가입해야죠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