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살 아직 부모님과 같이 살고있어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서른에 부모님의 집에서 밥얻어먹고있으면월세정도는 내드리는게맞겠죠스물부터 독립해서 사느라 저는 모은돈도없네요한달 최소 50은 나가죠 집대출이든 월세든
평가
응원하기
주식을 처음 투자하는 대학교 1학년 학생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상법개정 실패, 남북긴장고조 ,외교참사, 고금리, 계엄과 독재, 외환보유고적자등 문제가 있었다면 기업실적만가지고 이리오르게힘들겠죠위에 내용을 알아야합니다 즉 국내외정세 경제 금리 정치 현대사
평가
응원하기
오늘 주식시장 오를까요? 아니면 내릴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전망과 실적이좋기때문에 지금처럼 계속 상승한다고보고있습니다 내려간다면 잠시조정이겠죠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현재 오세훈 시장이 당선이 유력한 거 같은데, 이번이 5선인데 서울시장 하면서 한 실적이 뭐가 있는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일본처럼 교통관련 개혁이나 청개천복원등으로 특징이 될만한것은 한강버스입니다 지금 비난받고있는거로알고있고요십여년전에 한강르네상스도시만든다고해서 서울한강권도시가 폭등을했습니다그래서 저희부모님도 무조건 오세훈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투표용지 부족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항상 보수인 대구경북은 그런일이없었나봅니다부정선거도 대구경북만없는건지 .문제가 있으면수사하고 확정판결이나와야합니다대부분 검사 법관들은 보수적으로압니다엘리트나 재산도많은사람들이 진보좌파인경우는적죠문제가 있으면 수사를 의뢰하는것이 당연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선거이후 코스닥 반등할거라는데 어떻게 보시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개인적으로는 선거와상관없지않을까싶습니다왜냐하면 정치권돌아가는것을 자주본사람은 대부분 승패가 예측가능하기때문입니다
3.0 (1)
응원하기
선거 끝나면 주식이 폭락한다던데 선거랑 연관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영향이 있다고 볼수있는점을 잘찾아볼수가 없네요제가사는곳의 공략은 조금알지만 타지방에 어떤사람이 되서 어떤 정책을 추진하는지는 알수가없고 터주대감이나 신인이나 공략이행이 높은사람이 있기나할까요당장은 관망이될거가틉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인과 코스닥 둘 중 양자택일 하라면!!.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코인은 가격 변동이 엄청나게 심해서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을 원하는 사람에게 맞고 코스닥은 대한민국 벤처기업들의 성장성에 투자하는 방법입니다코인은 당분간 별볼일 없어보입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주식시장에서 하이전자나 삼전닉스처럼 탁정 종목만 오르는데 지수가 상승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주식지수는 전 종목의 평균이 아니라 시가총액이 큰 대형주의 비중이 높게 반영되는 방식으로 산출되기 때문에 삼성전자나 하이닉스 같은 초대형주가 급등하면 다른 종목들이 정체되거나 하락하더라도 전체 지수는 크게 상승하게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체크카드 교통카드 기능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체크카드에 교통카드 기능이 있다면 따로 돈을 충전할 필요 없이 버스나 지하철 단말기에 카드를 그냥 대기만 하면 바로 결제가 됩니다 신용카드처럼 후불제입니다 통장에서 빼가죠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