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투표 잘하셨나요? 교육감 투표지에 정당표시 없는 건 왜 그런건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교육의 정치적 중립성을 확보하기 위해 교육감 선거는 정당 추천과 기호 표시를 금지하며 특정 정당의 순서 효과를 막기 위해 후보자 이름을 가로로 순환 배열하는 교호투표제를 채택하여 투표지 방향과 순서가 구획마다 다릅니다
평가
응원하기
삼성전자 지금이라도 사야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과거 매도로 인한 소외감에 휩쓸려 급하게 추격 매수하기보다는 반도체 시장의 장기 성장성을 믿는다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포트폴리오에 분할 매수로 접근하여 고점 매수 위험을 낮추는 것이 좋을겁니다
평가
응원하기
요새 돈이 부족해서 돈을 더 벌고 싶은데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목표액수에 따라서 다르겠죠 현실적으로는 배달일이 나을테고 주말알바가 있겠죠소소하게 설문조사나 블로그 같은게 있지만 큰돈은 안됩니다 지출부터 검토해봐야겠죠
평가
응원하기
네이버 지수가 상승하고 있는데 어디까지 올라갈수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네이버 주가는 인공지능 모멘텀과 실적 개선 기대감으로 상승 흐름을 타고 있으나 증시 전문가들의 목표 주가와 주요 저항선인 20만 원대 초반 안착 여부를 확인하며 분할 매도로 익절 타이밍을 잡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지금 주식으로 돈 못 벌면 벼락거지 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남들과 비교하며 소외감을 느끼는 포모 증후군에 흔들려 무리하게 고점에 진입하기보다는 본인의 자산 상황에 맞춰 지수형 ETF 등으로 안전하게 분할 매수하며 장기적인 페이스를 유지하는 것이 벼락거지를 피하는 현명한 방법입니다코스피 3천 5천떄도 너무오른상태라고 말했죠 불안하면 안하는게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기자본 안드는 부업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초기자보없이 시간제약이 없고 학원비 벌려면 배달밖에 없습니다도보배달 자전거배달 오토바이 차 뭐든 시작할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요좀 코스피가 8000포인트를 넘어서 9000포인트까지 넘을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전망과 실적이 좋기 때문에 올라갑니다 이미 상법개정과 정부의 ai선점의지로 시작된 사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반도체 경기 계속갈까요? 삼전하닉 보유..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인공지능 시장은 CPU가 아니라 GPU 중심이며 고대역폭 메모리인 HBM 수요가 폭발하고 있어 관련 핵심 기술을 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반도체 호황은 장기적으로 계속 유지되고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국내 주식은 어떤 상황일 때 오르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국내 주식은 기업의 실적 개선이나 혁신적인 신기술 개발 호재가 있을 때 오르며 거시적으로는 금리 인하와 경기 회복에 따른 기업 이익 증가 기대감 그리고 외국인과 기관 투자자의 강력한 매수세가 유입될 때 주로 상승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서울살이 연봉 6천만 원인 40대 초반이라면 먼저 불필요한 고정 지출을 줄여 저축률을 50퍼센트 이상으로 끌어올리고 ISA나 연금저축 계좌를 통해 미국 지수형 ETF에 장기 적립식으로 투자하며 자산을 굴리는 것이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