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에 큰 관심없는 아이 학원비낭비일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요즘 어린아이들도 부모의 자산규모 아파트값 차값보면서 나중에 저걸 물려받겠구나 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합니다물론 그렇게 시작한다면 간절함이 없어지겠죠 어떤 축구선수출신은 아이들이 어릴때는 시골에서 살아보는것이 좋을거다라는 말이있던데요 제 조카도 게임만 하길래 니 아빠처럼 주말없이 일하고 적은돈 받고 살고 싶냐 화를 낸적이 있는데옛날얘기네요 지금은 고등학생으로 학원도 안다니고 상위권이라네요 지방이긴 하지만...지금 중소기업 과장들 10대때는 게임이나 놀이에 미친사람들이었습니다공부하라고 소리질러봐야 할리도 없고 학원보내도 의미가 없죠 배울의지가 없으니말입니다목돈을 만들어준다? 그건 부모 본인들 노후준비나 하는게 낫습니다 자식은 결국 떠납니다자식 잘키워주고 돈준다고 은혜롭게 여기고 보답할사람 열명 중 몇명이나 될까요
평가
응원하기
대한민국미래를질어갈주식전망의기대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지방선거와 주식은 크게 연관성이 없어보입니다 가장 큰것이 미국 트럼프의 행보고 한국은 현재 안정권으로 보이니까요안정권으로 여기는 외국인들이 돈을 들고 오는 것으로 생각합니다앞으로도 당분간은 좋은 일만 있을거 같은 희망이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매달매달 병원을 좀 가다보니 보험사에서 거절을 햇대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갱신형으로 가입하면 30대나 40대나 비용은 저렴한 편입니다또한 해당 질환에 문제가 생기거나 검사 등을 하게 되면 해당부위만 부담보하고 가입할수는 있습니다말씀하신거처럼 추적검사가 끝나고 3개월은 무조건 지나야하고 그 검사에 문제가 없어야 하겠지요확정이 나오고 치료가 된 후에 가입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장투 보려고 하는데 종목 추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전 세계 인공지능(AI) 생태계의 절대적 지배자이자 독점적 지위를 가진 미국의 엔비디아(NVDA)나 미국 시장의 우량 대기업 500개에 알아서 분산 투자되어 장기 우상향이 역사적으로 증명된 S&P 500 ETF(예: SPY 또는 VOO)를 가장 추천합니다.국내 주식 중에서 삼전·하닉을 제외한 대안을 찾으신다면 고선가 수주 릴레이로 수년 치 먹거리를 확보해 본궤도에 오른 조선업 대장주 삼성중공업이나, 글로벌 빅테크들의 AI 데이터센터 증설로 폭발적인 장기 초과 수요가 보장된 전력 인프라 핵심 기업 LS Electric(엘에스일렉트릭)이 좋은 선택지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삼성전자 주식 팔고 우주항공 쪽 주식으로 갈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우주항공쪽은 모르겠으나 반도체쪽이 어느정도 많이 올라온 상태임을 저도 공감합니다서서히 사람들 심리가 코스닥이나 코인쪽으로 가서 다음 잭팟을 노릴거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란하고 전쟁은 도대체 언제 끝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현재 미국과 이란이 종전을 위한 양해각서(MOU) 초안을 조율하며 막바지 협상 중이지만, 트럼프 대통령이 제재 완화와 호르무즈 해협 완전 개방 조건을 두고 이란을 더 강하게 압박하며 완벽한 우위를 점하기 위해 막판 기싸움을 벌이느라 최종 서명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반도체 주식 다음 섹터는 어딜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현재 반도체와 우주항공을 이을 다음 주도 섹터로는 빅테크 기업들의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전력 소비 급증에 따른 ‘원자력 발전 및 전력설비(변압기·전선) 섹터’가 가장 유력하며, 미국 기준 금리 인하 사이클과 맞물려 글로벌 유동성이 대거 유입되고 있는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 관련 시장’ 역시 강력한 후속 자금 유입처로 지목되고 있습니다.아울러 반도체 호황으로 막대한 현금을 확보한 대기업들이 본격적인 인수합병(M&A)과 상용화에 나설 ‘지능형 로봇 및 자율주행 섹터’는 하반기 기술적 완성도(대형 제조공장 도입, 완전 자율주행 규제 완화 등)가 증명되는 시점과 맞물려 강력한 순환매 폭발력을 보여줄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습니다ai 반도체쪽은 실물이 보이는 예상이 가능한 부분이었다면 코인쪽은 변동성이 강해 신뢰를 크게 갖으면 안될거같습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주식용어 중에 pbr per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PER(주가수익비율)은 기업이 버는 돈(순이익)에 비해 주가가 얼마나 대접받고 있는지를 나타내어 '회사가 버는 이익'에 비해 주가가 싼지 비싼지 판단하는 지표이고, PBR(주가순자산비율)은 기업이 가진 전체 재산(장부가격)에 비해 주가가 몇 배에 거래되는지를 뜻해 '회사가 망했을 때 건질 수 있는 자산' 가치 대비 주가의 저평가 여부를 알려줍니다.일반적으로 PER와 PBR이 동종 업계 평균이나 경쟁사보다 낮을수록 주가가 저평가되어 투자하기 안전하다고 보지만, 무조건 수치만 낮은 종목은 성장성이 정체된 '밸류 트랩(저평가의 함정)'일 수 있으므로 주식 선택 시에는 무엇보다 기업의 향후 2~3년간 매출 및 영업이익 성장성과 자기자본이익률(ROE)을 함께 우선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따라서 성공적인 주식 선택을 위해서는 PER·PBR 같은 현재의 자산·실적 지표뿐만 아니라 해당 기업이 속한 산업의 미래 유망성, 매달 발표되는 수출 데이터나 산업 동향, 그리고 기관과 외국인 투자자의 수급 흐름까지 종합적으로 참고하여 성장성과 안전성을 겸비한 우량주를 분할 매수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접근법입니다.가끔씩 국내외 정세를 파악하는 것이 좋겠지요
평가
응원하기
부수업을 하나 해볼까하는데 추천 부탁해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뭘하던 요령이 있으면 돈을 벌수 있고 메리츠파트너스같은거는 요령 영업스킬등 없으면 한푼도 없습니다꾸준히 배달일을 하는게 좋을수 있습니다 그러나 뭐든 시도해보는게 좋겠죠 큰 시간 비용 드는게 아니라면
평가
응원하기
30대 외벌이 부부의 돈관리 방법질문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200벌던 사람이나 1000벌던 사람이나 결국은 소비차이같습니다한끼 식사를 할때도 과한것을 먹는지 차량은 굴러가기만 해도 되는데 비싼것을 고집하는지20평집이면 충분한데 빚내서 40평가서 대출이나 관리비 더내고 있지는 않은지부풀려진 살림살이가 있는지 점검해보면 뭔가 나올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