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어디가는게 사람이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어린이 날에는 어딜 가더라도 사람이 많을 수 있습니다ㅠ 차라리 사람이 적은 시간대인 9시 도착으로 움직이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ㅠ 오전 9시 이전 도착 후 오후 3시쯤 애매하게 다시 오시면 덜 복잡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서서울 호수공원 같은 곳처럼 공원에 가셔서 도시락을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사람들은 공연이나 행사가 있는 곳에 몰릴 것이기 때문에 주변의 공원에 가게 된다면 사람이 상대적으로 적을 수 있습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내일 아이랑 글램핑을 가는데 놀이 추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낮에는 축구공으로 발로 차는 놀이나 야구공으로 주고 받는 놀이가 넘치는 아이의 힘을 빼는 데도 좋고 아이들이 매우 좋아하는 놀이라 추천드립니다밤에는 손전등으로 어두운 곳을 탐험하는 놀이를 추천 드립니다. 어두운 곳으로 갈수록 아이는 무서워 하겠지만 부모와 함께 이를 극복하는 과정이 있을 수 있어 좋은 추억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들의 감정은 배워가는 거죠???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의 감정 표현은 타고나는 기질도 있지만 경험과 관계속에서 배워나가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지금처럼 5살이라면 아직 감정 표현이 미숙할 수 있고 작년보다 나아졌다면 잘 자라고 있다는 것이라고 보이기도 합니다. 일단 부모가 아이에게 감정을 알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못해서 속상했구나", "화가 많이 났구나", "재미있지?", "행복하지 00아" 라고 말을 해주는 것입니다.또한 질문자님 말 처럼 또래와의 경험은 매우 중요합니다. 어린이집이나 놀이터 등에서 친구와의 갈등이나 놀이 속에서 감정을 배우고 조절 능력을 자연스럽게 터득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들이 스마트폰을 너무 오래 볼 때 어떻게 조절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가 스마트폰을 쓸 때 보상 개념으로 기준을 정해주시면 좋습니다. 심심할 때 자유롭게 볼 수 있게 한다면 나중에 중독되고 나서 시간을 줄이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공부 끝난 후 30분, 하교 후 30분 정도의 보상 개념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지금부터라도 아이에게 스마트폰을 쓰는 시간에 대한 기준을 정해 주시고 보상이 필요할 때만 쓸 수 있도록 해주시기를 추천 드리겟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중1 아이와 어떻게 하면 잘 지낼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현재 질문자님의 상황을 보게 되면 애교가 많던 아이가 자율성을 찾는 사춘기 단계로 넘어 가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해당 시기에는 말수가 감소하고 반응이 거칠어지며 부모와 거리 두기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는 계속 억지 대화를 하거나 지속적으로 대화를 하려고 하기 보다는 짧고 가벼운 스몰토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어땠어?", "학교 생활 재미 있었어?" 처럼 짧게 대화거시고 반응이 없으면 바로 종료 하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취미를 찾아보셔서 산책이나 간단한 외출, 등산과 같이 무언가 함께하는 취미를 만든다면 대화가 없어도 관계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내일 어린이날 어디로 놀려가야 행사가 많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네이버 탭 중에서 우리동네 새소식을 가게 되면 근처 동네의 행사를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니면 네이버에 직접 00지역 어린이날 행사 라고 검색하게 되면 근처 행사가 전부 검색되기 때문에 찾기 쉬우실 것 같습니다.차량으로만 접근 가능한 서울 근교는 매우 혼잡할 수 있으니, 지하철로 이동 가능한 행사로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5.0 (1)
응원하기
아기는 언제부터 휴대용 유모차 쓰는 게 맞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휴대용 유모차는 보통 목을 가눌 때 써야 합니다. 6개월 이상은 되어야 상체를 스스로 지지할 수 있기 때문에 6개월이후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휴대용 유모차는 일반 유모차보다 등받이 각도가 제한적이고 지지력이 약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목과 허리의 지지력이 확보되어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재능은 타고 나는 거라고 하던데, 어려서부터 예체능에 두각을 보이면 그쪽으로 키워주는 것이 좋은 걸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가 아무리 재능이 있다고 하더라도 해당 분야에 흥미가 없다면 재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없다고 봅니다. 어렸을 때부터 재능이 있다고 생각해서 거기에 집중하다보면 사회성이나 기초 학습을 소홀히해서 다른 능력을 놓칠 수 있고 과도한 기대로 인해 실망을 하게 될 경우 번아웃이 올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부모 입장에서는 아이의 재능과 흥미를 함께 봐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재능이 있더라도 흥미가 없다면 강제로 시키는 것은 추천 드리지 않으며, 아이가 스스로 하고 싶어 할 경우에만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시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기놀이어떻게 놀아줘야하나요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130개월이라면 따로 장난감이 없더라도 놀아 줄 수 있는 부분이 많습니다. 눈 맞춤과 함께 과한 표현을 짓기 놀이 -> 아기와 눈 맞춤을 하면서 과하게 웃는 표정, 과하게 우는 표정을 지으면서 아이의 반응을 관찰하는 것입니다.뒤집기 놀이 -> 아이를 엎드리게 한 후에 앞에 있는 장난감 집기 놀이, 장난감으로 뒤집는 것을 혼자 할 수 있게 하기 놀이가 있습니다.해당 나이 때에는 부모와의 애착과 육체적인 발달을 함께 할 수 있는 놀이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들의 영어 조기 교육 몇살부터가 적절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4,5세에는 언어 소리를 받아들이는 능력이 예민하기 때문에 새로운 표현을 쉽게 따라하게 되어 금방 배울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때 학습, 공부라는 개념으로 접근하게 된다면 스트레스가 강하게 되어 부작용이 크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 드리고 싶은 방법은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가 나오는 영어 영상이나 노래를 하루에 20분정도 틀어 주셔서 쉽게 따라 부를 수 있게 해주셔서 자연스럽게 익숙하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