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영어학습을 위해서 줄넘기 학원 포기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초등학교 4학년이라면 아이가 원하는 것을 먼저 해주시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본인이 좋아하는 것을 끊고, 영어학원을 다니게 될 경우 영어까지 싫어하게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활동을 하게 되면 새로운 학습의 거부감을 줄일 수 있고 다른 학습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현실적인 방법은 줄넘기 학원을 일부 줄이고 영어학원 시간을 늘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영어와 줄넘기를 함게 할 수 있도록 시간을 조율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린이집을 다니기 싫은 아이 어떻게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현재 상황으로 봤을 때는 어린이집이 싫어서라기보다는 헤어지는 순간이 불편해서라고 보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재미있게 놀고 오는 것을 보면 부모와 떨어지는 짧은 순간의 불안으로 인해 발생된다고 생각합니다. 아이가 원에서 돌아 왔을 때 "오늘 어땠어?" "재미있었어?" "어떤 일이 있었어?" 라고 말씀해보시고 즉각적으로 재미있었다고 말할 경우에는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원에서 돌아왔을 때 1시간정도 충분히 붙어서 놀아 주시면서 애착활동을 해주시는 정도면 충분할 것이라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18개월 아기 어떻게 훈육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18개월 아기는 말보다 감점이 먼저 터지는 시기이기 때문에 떼가 늘어나는 것이 정상입니다. 말을 배우기 시작하면서 의사소통이 가능한 시기가 되어야 이해를 하면서 떼가 자연스럽게 줄어들 것입니다. 다만 현재 먹는 것으로 달래는 방식은 습관화 되기 쉬워서 방향을 바꿔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먹는 것으로 달래다가보면 먹을 것을 주지 않으면 계속 떼를 부리기 때문에 안아주거나 조용한 공간으로 이동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창밖을 보여주거나 밖으로 데리고 나가서 놀이터에서 놀아주는 것, 장난감으로 환기를 돌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으니 한번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14개월 여자 아이가 씻고나서 성기를 만져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14개월 아기가 자신의 성기를 만지는 것은 정상적인 발달 행동이라 생각합니다. 질병이나 불편함 때문이라기 보다는 본인의 신체에 대한 감각 자극에 대한 호기심으로 보시면 됩니다. 씻은 직후에는 피부가 더 민감해지고 촉감을 더 강하게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손이 가기도 합니다. 여기는 모지 하면서 만져보는 단계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육아20개월아기 울때 때쓸때 어떻게 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20개월일 경우 본인의 의사를 정확히 전달할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원하는 행동을 하지 못하거나 요구를 들어주지 않을 경우 울면서 떼를 쓰는 경우가 있습니다. 먼저 아이에 의견을 아예 무시하기 보다는 감정을 먼저 받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고 싶은게 00하는 거야?", "지금 장난감 놀이를 하고 싶구나" 라고 말씀을 하시고, 해당 행동을 받아주지 못하는 상황이 될 경우 "하지만 지금은 안되!", "지금은 어린이집 가야해!" 처럼 짧고 단호하게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길게 설명하면서 받아주는 형태를 취할 경우 더 흥분하면서 원하는 것을 취하려고 할 수 있습니다. "장난감 놀이 대신 밖에 나가서 편의점가자", "놀이터에서 잠깐 놀자" 처럼 대안 행동을 제시하여 아이에 요청을 일부를 들어주는 방법도 있으니 상황에 맞게 판단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중학생인데 공부하는 법을 모르겠어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초등학교 때 공부를 잘 했다면 기본 이해력은 있다고 봅니다. 현재 중학교 생활에서도 수행평가를 잘 챙기고 반장역할까지 한다면 책임감도 있다고 보여지기 때문에 조금만 노력하면 금새 점수를 올릴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현재 수학을 많이 빠졌고 점수가 60점 대라면 기본을 많이 놓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암기 과목은 이해를 요하지 않기 때문에 30분 정도 짧게 자주 공부를 하면서 집중력을 올리시기 바라며, 이해가 필요한 수학, 과학은 일부 과외를 받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학원을 가더라도 진도를 따라가지 못해 더 힘들 수 있기 때문에 과외로 기본을 갖추신 후에 학원으로 다시 가능 방법이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친 엄마 새 아빠는 행복해 보이고 사이에서 낳은 네 쌍둥이 아들 둘 딸 둘 6살 애들도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먼저 내용을 정리해보면 용돈을 차별하고 유치원도 보내지 않으면서 집안일을 시키는 것은 정서적, 육체적 학대를 동반한 방임이라고 봅니다. 아이가 사랑을 받으면서 자랄 수 있는 환경으로 보내 주는 것이 좋은 선택이라고 봅니다.친아빠, 친할머니, 친할아버지, 고모, 삼촌 식구들이 아이를 따뜻하게 돌봐줄 수 있는 환경이 되고 교육이 정상적으로 가능하다면 보내시는 게 가장 좋다고 봅니다.
채택 받은 답변
5.0 (1)
응원하기
17개월 아기 적정 낮잠시간 및 과피로 문제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낮잠 타이밍을 놓치게 되면 아기들은 짜증으로 표현하기 때문에 말씀하신 부분은 과피로에 따른 반응이 맞습니다주말에 아빠와 외출, 새로운 환경에 흥분해서 잠을 자지 못하는 상태가 되어 낮잠을 안자려고 억지로 버티다가 낮잠 타이밍을 놓쳐서 4시에 잠이 드는 상황이 되면 깊은 회복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때 깨면서 과피로가 몰려와 감정이 폭발하는 것입니다. 졸릴 때 재운다고 생각하시기 보다는 미리 재우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기들은 낮잠을 자면서 충분히 체력을 회복해야 합니다, 낮잠을 놓치게 되면 같은 상황을 반복할 수 있기 때문에 외출이 있어도 낮잠을 꼭 재우고 출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0시반이나 10시에 미리 재우거나 차량에서 이동하면서 재우는 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낮잠 타이밍을 놓쳤다면 4~5시에 재우지 마시고 아예 6시부터 이른 잠을 재우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8개월아기가 기저귀갈이대에서 떨어진 후 막수때 토를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현재 상황을 보았을 때는 기침과 콧물 때문에 토를 했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목에 걸리는 느낌이 있어 불편함을 느끼게 되어 구역질이 나면서 토하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유식을 토하지 않고 분유만 토했다는 부분이 낙상으로 인한 구토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일단은 지켜보시다가 계속되는 구토가 반복되거나 축 쳐지고 잠에서 깨기 어려워 하는 현상, 움직임에 있어 불안정한 느낌을 받는 다고 생각된다면 응급실에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2~3시간 정도로 체크)
평가
응원하기
안고 잘만한 좋고 큰 인형 추천 좀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요즘 유행하는 고릴라 인형을 추천 드립니다. 인터넷에 대형 고릴라 인형이라고 검색하면 나오게 되고 요즘 밖에 나가보시면 기념품가게에서도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인스타나 틱톡에서 대형 인형 인증샷이 유행하면서 고릴라 인형도 뜨게 되었고 방에 하나 두면 존재감이 있어서 감정 포인트로서 역할도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