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떼쓰고 잘못된 행동을 하면 화를 참기가 힘들던데 그럴 때는 어떻게 아이에게 대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공공장소라면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지금 당장 교육해야 한다는 생각보다는 아이의 감정을 줄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잠깐 안고 밖에 나가서 감정을 줄여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장난감을 챙겨가셔서 주시는 방법도 있고 최악의 경우라면 유튜브를 잠시 보여 주셔도 됩니다. 식당에 가기전에 "식당에서 앉아서 먹는 거야", "식당에서 소리지르거나 떼를 쓰면 안되!"라고 지속적으로 말씀해주시고 성공했을 경우 작은 장난감을 사주시거나 간식을 사주셔서 보상활동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만약 지키지 못했을 경우 아이가 좋아하는 활동 중지, 간식 중지로 규칙을 어겼을 때 제재 / 지켰을 때 보상을 확실히 해주신다면 개선될 것이라고 봅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주말에 혼자서 뭐 할지 추천해주세요ㅛ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실내에서 노신다고 하신다면 맛있는 과자를 잔뜩 쌓아 놓고 밀린 드라마 역주행, 애니, 영화를 하루 종일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무 생각없이 tv만 보는 것도 정신 건강에 좋은, 스트레스 해소법입니다. 시간이 남는 다면 핸드폰 게임이나 pc게임을 하시면 됩니다. 밖으로 나가시길 원하신다면 이어폰을 끼고 주변을 산책하거나 옷가게에서 옷구경, 카페에서 커피 마시기, 서점까지 들려서 눈이 즐거운 생활을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만 1세 아이에게 적절한 하루 활동 시간은?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직 18개월은 외부활동이 많을 경우 피로 누적으로 인해 예민함이 증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놀 때는 신나게 놀면서 즐거워하다가 집에 와서는 피로감에 짜증이나 떼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보통 오전, 오후 중 한번 정도 외부활동을 해주시면 좋고 나머지는 집에서 차분한 놀이를 하면서 감정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서 동화책 읽기, 블록 쌓기, 스티커, 역할 놀이 모두 좋은 방법이니 실내에서도 다양한 놀이를 해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영유아 어린이집 언제부터 보내시는지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맞벌이 시기라면 육아휴직 종료 시점 - 6개월 전에 많이 보냅니다. 육아 휴직과 동시에 보낼 경우 어린이집에 적응하지 못하는 경우에 대응 할 수 없기 때문에 적응기간으로 6개월 정도 전에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처음에는 짧게 적응할 수 있도록 점심 전에 하원을 시키시면서 아이가 적응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하원 후에는 애착활동을 많이 해주시면 좋습니다. 점점 시간을 늘려서 퇴근 시간까지 완전히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 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포켓몬 카드 서치 방법 좀 알려주새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저희 아이도 포켓몬 카드를 좋아해서 최소 100만원 정도는 카드를 사는 데 썼던거 같습니다. 서치하는 방법은 제가 알기로는 홀로그램카드와 일반카드가 아주 미세하게 무게가 다르다고 들었습니다. 포장에서 손으로 홀로그램을 만져서 느껴보는 방법도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제가 직접 해보지는 않았지만 인터넷에 돌고 있는 방법입니다^^ 해당 행위가 불법이라고 단정할 수는 없지만 매장 정책에 따라서 제재 받을 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1딸에게 최애 친구가 생겼는데 일방적인 거 같고 집착도 있는 거 같아서 걱정이에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직 사회성이 서툴거나 친구관계 경험이 많지 않아서 잘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상황도 좋아하는 친구, 친해지고 싶은 친구가 생긴 상태정도로 보입니다. 질문자님이 걱정하셔서 아이에 "그렇게 따라다니면 안되", "너무 집착하는 걸로 보여"라고 하신다면 친구 좋아하는 감정 자체를 부끄럽게 생각하거나 숨어거 집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친구가 편하게 느낄 수 있을까?", "친구랑 놀 수 있는 방법이 어떤게 있을까?" 처럼 물어보시고 함께 친해질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주시는 것이라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수업 중에 자는 학생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요즘 학생들은 학교 -> 학원 몇개 -> 숙제 -> 늦은 취침으로 수면 부족인 상태에 있어 학원에서 버티지 못하고 조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학생에게 지도를 해보시고 개선이 되지 않는 다면 부모와 함께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모에게 "최근 부쩍 피곤해보입니다", "수업에 집중이 어려워보입니다"정도로 말씀하셔서 협조를 구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또한, 교육을 하실 때 앞자리에 앉히시고, 중간에 질문을 추가하셔서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 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공부할 때 시간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쓸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공부 계획을 하실 때 시간 단위로 하시지 마시고 3장 공부하기 처럼 분량으로 정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시간으로 정하게 되면 시간만 쳐다보면서 멍하니 시간이 가는 것을 기대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차라리 분량으로 공부 목표를 정해서 집중해서 빨리 끝내야 끝이 난다는 것을 느끼게 되어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집중이 잘 안된다면 너무 오래 공부하시기 보다는 50분 공부 10분 휴식처럼 살짝 쉬어가는 타이밍을 가지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채택 받은 답변
5.0 (1)
응원하기
영유아 아이들 어린이집 하원시간은?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영유아 아이들은 기관 생활 자체가 생각보다 정신적인 에너지 소모가 크기 때문에 또래의 관계, 소음, 단체 생활로 피로가 누적되어 오래 있는 경우에는 스트레스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떼를 자주 부릴 수도 있고 잠을 잘 자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거의 12시간 가까이 원에 있는 것은 질문자님 말씀대로 영유아가 견디기 힘들 수 있습니다. 다만, 원 적응을 잘하고 친구들을 좋아하며 집에서 정서적으로 괜찮은 상태라면 긴 시간도 잘 버틸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아이의 상태를 보고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엄마 아빠랑 같은방에서 자는 아기..고민있어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신생아 때는 이불이나 베개 부모의 몸 등 위험요소가 많이 있기 때문에 부모 침대에 아기를 높이는 것은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질식과 끼임 사고 위험이 종종 발생하고 있어 아기의 안전한 수면 공간을 확보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침대를 최대한 부모 침대와 가까이 붙인 상태에서 재우신다면 아기가 안정함을 더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의 등 센서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저를 포함하여 대부분 부모가 겪었던 일입니다. 살짝 잠들었을 때가 아니라 잠이 들었다고 생각한 시간 +20~30분 정도 더 안고 있다가 엉덩이부터 살짝 내려놓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