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저귀가방은 백팩이나 손으로 드는 것 중에 머가 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기저기 가방은 손을 드는 게 훨씬 이쁜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실용성 측면에서는 양손이 자유로울 수 있는 백팩이 훨씬 좋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유모차도 밀고 아기를 안아야하고 기저기도 잘고 짐을 꺼낼 때 모두 한손으로 기저귀 가방을 들고 있을 경우에는 매우 불편할 수 있습니다. 실용성을 최우선으로 보신다면 너무 예쁜 것보다는 가볍고 막 써도 편한 백팩이 가장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무더운 여름날씨 4개월 아기 옷차림을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실내 온도가 높아서 가만히 있어도 땀이 나는 정도라면 나시와 기저기 만으로도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성향이 열이 많은 아이라면 껴입힐 수록 많이 힘들어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목 뒤와 등에 땀이 나는 지를 기준으로 아이가 더운지 추운지를 확인해보시고 옷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더운 여름에는 어른보다 한 겹 덜 입힌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이라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주말에 아이들과 뭐하면서 시간 보내시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만 5세와 3세라면 집에만 있기에는 시간도 안가고 부모가 힘들 수 있기 때문에 밖에 나가는 것이 훨씬 좋은 선택입니다. 해당 나이에는 물고기, 동물을 좋아 할 수 있으니 근처 동물원에 가시거나 주렁주렁 같은 체험형 키즈카페에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니면 아이들이 실컷 뛰어 놀 수 있는 공원이나 놀이터에 가셔서 일정시간 아이를 풀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두명은 동시에 만족 시킬 수는 없기 때문에 큰 애가 좋아하는 활동에서, 둘째가 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서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에 맞추다보면 첫째가 너무 지루할 수 있으니, 첫째 활동안에서 둘째가 할 수 있는 곳을 찾으시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등학교 2학년 남자아이 학습시켜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초등학교 2학년이라면 피아노와 태권도 등 예체능만 다니면서 사회성과 체력을 늘리는 것도 충분히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학습지나 다른 교과목에 대한 학원에 꼭 다녀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한글에 대한 독해 능력, 연산 습관, 앉아 있는 힘을 길러 놓는 것은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기가 새벽에 깨서 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는 수면 구조가 미성숙해서 깊은 잠을 들지 못할 수 있으며, 이앓이나 피곤이 누적되어 새벽 각성이 생기면서 갑자기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기가 새벽에 갑자기 일어나면서 소리를 지르고 크게 울다 잠드는 건 흔히 있는 일입니다. 낮에 많이 놀았던 날이나 낮잠을 제대로 자지 못해서 과피로한 날, 새로운 자극이 많았던 날에는 더욱 심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고등학교 3학년 일주일 용돈 얼마가 적당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고등학교 3학년인데 용돈을 31000원 받는 다면 너무 적다고 느낄만 합니다. 저는 지금 초등학교 5학년 아이에게 한달 용돈으로 5만원을 주고 있습니다. 용돈에는 준비물 비용이나 차비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지금 고등학교 3학년이시라면 31000원에 차비와 준비물이 포함된 용돈이라면 부족한 것이니 부모님께 상향을 꼭 요청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11개월 쌍둥이 중 한아이가 이유식중 자기 머리를 두손으로 때려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10~18개월 전후 아기들이 자기 머리를 치거나 몸을 반복적으로 움직이는 행동은 성장 과정에서 비교적 흔하게 보이는 현상입니다. 졸립거나, 답답하거나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할 때 말을 잘 못하기 때문에 몸으로 표현하는 아기들이 있습니다. 만약 이유식 중에 유독 같은 행동을 한다면 배고픔, 답답함, 빨리 먹고 싶어서 흥분, 감각 놀이로 생각 등의 사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단순 말 대신 몸으로 표현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이가 해당 행동을 했을 때 "머리는 치는 거 아니야", "토닥토닥 아프니깐 그만" 이라고 짧고 차분하게 말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공부잘하는법알려주세요….너무어려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35점 나온 이유를 먼저 파악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개념 자체를 이해를 하지 못한 것인지 아니면 단순 계산 실수나 시간 부족 때문이었는지를 알아보시고 단순 계산 실수나 시간 부족은 비슷한 유형을 반복해서 숙달하는 방법을 취하시고 개념이해 부족이었다면 과거 수학 개념을 복습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틀린 문제를 문제집 형태로 만들어서 다시 풀어보고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chatgpt 같은 ai를 활용하여 만들어 보신 후에 완벽히 이해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맞벌이 해야할거 같은데 일자리를 어떻게 구하죠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가족의 도움이 없고 아이가 만 7세 미만일 경우에는 부부 중 한명은 조직 문화가 강하지 않은 곳, 육아복지제도가 잘 형성되어 있는 곳으로 직업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가 어릴 때는 어린이집에서 전화도 많이오고 열이 나거나 갑자기 아픈 상황이 발생했을 때 대처 가능한 보호자가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시간제 같이 근무 유연성이 높은 곳에 취직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에게 한자공부는 필수일까요, 안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한자 공부를 했을 경우 문해력이 늘어나고 책을 읽었을 때 해석능력이 좋아 지는 것은 알고 있지만, 한자는 특성상 암기형 과목입니다. 암기형 과목에 너무 많이 시간을 보낼 경우 아이가 공부에 거부감을 강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한자를 알려 주시는 것은 좋지만 너무 자주, 오랜 시간을 가지고 가는 것은 추천 드리지 않으며 일주일에 1~2번 30분이내로 공부시키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