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복용 한번에 다먹어도상관없나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성분 자체가 건강기능식품 및 영양제 측면에서 크게 높지 않습니다. 따라서 모두 같이 드시더라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물론 영양제는 본인에게 필요한 성분만 드시는 것이 좋으며 과도한 경우에는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임신초기에 발뒤꿈치에 후시딘 발라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발뒤꿈치가 갈라져서 염증이 생겼다면 후시딘 등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이는 세균을 억제하는 효과로 인하여 사용할 수 있으나 단순히 각질이 있다면 후시딘이 아닌 각질제거제나 해당 부위를 보습해주는 정도면 충분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졸리지 않은 알러지약 시럽으로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2세대 항히스타민제인 세티리진 성분이 시럽으로 나와 있는 세노바 시럽이 있습니다. 따라서 엑티피드 시럽은 1세대 항히스타민제로 졸림 등의 증상이 심할 수 있으므로 2세대를 드신다면 조금 더 졸림 등의 증상이 덜할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복용중인 약과 영양제 과다복용인가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건강한 사람이라면 항불안제를 드시면서 철분제, 유산제, 비멕스메타, 비오틴을 먹어도 간이나 신장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간이나 신장에 무리가 가는 분들은 기존에 간이나 신장이 안 좋으신 분들에게 해당합니다. 건강하신 분이라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영양제를 여러가지 복용하고있는데 문제는 없나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영양제는 본인의 몸에 필요한 것만 드시면 됩니다. 대부분은 2~3개 정도를 추천하며 너무 많은 영양제 복용은 권하지 않습니다. 보통 건강검진이나 본인이 가지고 있는 기저질환 등을 생각해서 2~3개를 드시는 것이 좋으며 많은 양을 드시는 것은 오히려 좋지 않으며 간이나 신장이 안 좋으신 분들은 간이나 신장도 안 좋아질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고지혈증 부작용인가요? 대체제로 오메가 3 복용 괜찮겠죠?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고지혈증으로 알려진 약들 중에서는 근육통의 부작용이 나타나는 것들이 있습니다. 즉 이러한 근육통이 나타나면 무기력하거나 피로감이 쉽게 느낄 수 있으나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대부분은 약은 꾸준히 드셔야 합니다. 물론 오메가3는 약이 아니므로 이를 대체하거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오메가3는 영양제 측면에서 생각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자궁에 근종이 있는데 홍삼을 먹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자궁근종이 있는 경우에는 에스트로겐과 관련된 건강기능식품 및 홍삼 제품은 피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홍삼뿐만 아니라 석류 등의 복용도 권하지 않습니다. 즉 에스트로겐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것들은 대부분 피하시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영양제 과다 섭취는 간과 신장에 무리를 준다는데 기준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맞습니다. 영양제는 좋은 성분만 보고 과도하게 늘리게 될 경우 간이나 신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즉 오메가3, 비타민D, 아연칼슘 등이 본인이 몸에서 부족하다면 이를 드시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인데 단순히 영양제의 효능만 보고 드신다면 큰 효과는 없습니다. 물론 건강한 사람은 지금 말씀하신 정도로 드시더라도 특별히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영양제 장기복용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일반적으로 시중에 영양제 및 건강기능식품이라고 되어 있는 것은 중간에 쉬는 기간 없이 복용하는 것입니다. 이는 약이 아닌 식품으로 분류되어 있기 때문에 꾸준히 복용하는 것을 권합니다. 다만 루테인과 같은 영양제도 꾸준히 복용해야 어느정도 효과가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고지혈증약은 음주 후 복용이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현재 고지혈증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금주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간헐적인 회식이 있더라도 본인의 몸을 먼저 챙기는 것이 필요하며 고지혈증약은 꾸준히 드셔야 하는데 이때 알코올까지 같이 드시게 되면 보통 간 기능이 쉽게 훼손되고 이러한 습관이 누적되면 심각한 간 기능 이상이 올 수 있습니다. 만약에 알코올을 부득이하게 섭취하는 날이 있더라도 고지혈증 약은 드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