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유비퀴놀(pqq) 먹은 후 알레르기 반응..?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유비퀴놀 복용 이후에 알러지 증상이 나타났다면 이를 복용 중단하면 알러지 증상이 멈추게 됩니다. 따라서 의심되는 성분의 건강기능식품 섭취를 제한해보시길 바랍니다. 제한하고도 계속해서 알러지가 나타난다면 다른 성분일 가능성이 있으며 이때는 병원 방문 후 검사가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경구피임약 오래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1. 계획을 가지고 드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피임 목적이 있거나 특별한 이유가 있다면 이를 정해서 먹는 것이 좋으며 아주 장기간 먹을 때는 산부인과 선생님과 상의가 필요합니다.2. 특별히 휴지기는 필요없습니다.3. 아닙니다. 혈전 위험이 급격하게 커지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붙이는 파스와 바르는 파스??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제품이 동일하다면 효과는 모두 같습니다. 이는 본인이 사용하는 타입이나 편리함 정도의 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모두 소염진통 성분이 있으므로 효과는 비슷합니다. 다만 붙이는 파스의 경우에는 수분이 들어가게 되면 알러지 증상 및 발적이 흔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뿌리는 것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약 복용 도중에 음주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치료가 우선시 된다면 알코올 섭취는 제한하셔야 합니다. 어떠한 중요한 자리도 본인의 건강보다 우선시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한 두번 알코올 섭취를 하는 도중에 약을 먹는다고 해서 간이 급격하게 나빠지지 않으니 치료를 하시는 입장이라면 간에 무리가 가더라도 일단 약을 복용하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영양제 문의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위장약과 유산균 알약은 식전에 복용하시고 나머지는 식후에 복용하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식후에 정해진 시간에 드시면 됩니다. 특별히 상호 작용이 없으므로 같이 먹어도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고지혈증약은계속해서먹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가장 중요한 것은 검사 자료가 있어야 합니다. 다만 선생님이 약을 먹지 않고 생활습관 교정을 권하셨다면 특별한 질환으로 인하여 고지혈증이 나타난 것이 아닌 대사성 질환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선생님이 운동을 권했으니 일단 운동을 해보시고 고지혈증 증상이 개선되는지 지켜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가끔 뒤통수쪽이 땡기는 느낌을 받는데 왜그런건가요 ??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말씀하신 증상만으로는 어떠한 원인으로 나타났는지 파악하기 힘듭니다. 이때는 계속해서 증상이 나타나고 불편감이 크다면 병원 방문 후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 말씀하신 증상으로 보아서는 심혈관계 질환이 있을 가능성이 어느정도 있어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푸레파인 연고 7일 이상 사용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보통 7일 정도 사용시에는 증상이 개선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7일이 지나도 해당 약 사용으로 개선되지 않으면 다른 약이나 치료를 하시라는 의미로 보시면 됩니다. 단순히 7일만 사용가능한 것은 아니나 7일 적용해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으면 병원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치센, 치질질환에 효과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항문 주변의 혈액 순환을 원활히 하여 항문 주변의 혈액이 뭉치는 울혈 현상을 풀어주어 치질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이 대부분의 약 작용입니다. 다만 말씀하신 치질 약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으나 대부분은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역할을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약을 직사광선에 피해 보관하라는 이유가 뭔가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약은 합성 화학이며 이는 온도가 높은 환경에서는 화학 반응으로 인하여 약이 변질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자외선이 아닌 직접적으로 광에 의해서 나타나는 화학 반응 및 열로 인한 화학 반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단순히 자외선 때문은 아닙니다. 즉 열이 가장 큰 요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