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확률 얼마나 되나요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일단 증상을 가지고 임신인지 아닌지는 확인이 되지 않는다는 것은 잘 아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임신가능성이 높다, 낮다라고 이야기하기는 조심그러울 것 같습니다. 단지 2월 4일 관계를 가지셨을 때 이야기를 요약하면 확실하게 피임을 하신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를 정량적으로 이야기 하기는 힘들 것이며 정성적으로 피임법 실패, 그러니까 통상적인 임신 가능성 30%를 보수적으로 고려하시는 편이 맞을 것 같습니다. 단지 2월 4일이면 지금 시간이 충분히 지난 것 같습니다. 너무 불안하고 걱정하시기 보다는 임테기를 이용해서 확인을 하시면 편하게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러한 경우 임신 가능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임신 가능성이 있는지가 궁금하시다면 당연히 있습니다. 정관수술하고 나서도 자연적으로 복원되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가능성을 따진다면 세상 모든 일이 가능하지요흔하게 일어날 수 있는 것인지가 궁금하시다면 무척 드물 것입니다. 콘돔을 처음부터 끝까지 확실하게 착용을 했으니까요. 참고로 질내사정 질외사정을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접촉이 있었나 없었다가 더 중요합니다. 그보다는 2월 5일에 관계를 했으면 충분한 시간이 지났을 터이니 차라리 임테기를 사용해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현재 정황상 임신가능성은 높지 않습니다. 무척 낮다고 보시는 것이 맞겠죠하지만 여러모로 신경이 쓰이실테니 임테기를 사용해서 편하게 검사해서 확인을 해보세요
평가
응원하기
해면상혈관종 뇌혈관기형이있는데 성형수술해도되나요 ?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뇌에 혈관종이 있는 것과 수면마취는 상관이 없습니다.방사선수술을 하신 것과 수면마취 역시 상관이 없습니다얼굴 성형수술을 하는데 수면마취인지 전신마취인지 알 수 없지만 어느쪽이 되었던 상관없습니다. 단지 현재 약물 드시는 것이 있다면 특히 뇌병변 관련해서 드시는 약이 있다면마취과 선생님과 상의를 필요할 것입니다. 하지만 드시는 약물이 없다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성형수술 및 위대장내시경 잘 받으시기 바랍니다.
5.0 (1)
응원하기
비염은 어떻게 하면 괜찮아질까요 코가 자주 막히는데 방법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비염이 있으면 많이 불편하죠? 사실 방법이 없기도 합니다.일단 알레르기 검사를 받아보세요 그래서 그 중에서 문제가 있는 항목을 피할 수 있도록 해보세요어? XX 에 알레르기가 있다고 나오네? 나는 괜찮은데?그런 경우가 꽤 있을 것입니다. 교차반응이라고도 하는데 그러면 해당항목과 겹치는 그대신 검사항목에는 없는 항목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는 것이니이에 대해서는 담당선생님과 결과를 상의를 해보셔야 합니다.알레르기에 조치를 취했다면 그 다음은 코세척입니다. 하기가 귀찮아서 그렇지 꾸준히 하면 효과는 상당합니다. 약국에서 구입을 하셔서 꾸준히 해보세요 효과가 하루 이틀에 나오는 것은 아니니 유념하시구요. 약국에서 파는 멸균식염수로 하셔야지 아깝다고 수돗물로 하시면 안 되구요그 다음에는 통상적인 방법입니다. 증상이 심할 때는 약을 드시는 것이죠. 단지 이 경우 항히스타민제를 드시게 되는데 약물부작용으로 잠이 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5.0 (1)
응원하기
씹는 행위를 계속하면 성인이 되어서도 뼈가 발달하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그렇다기 보다는 많이 씹으면 턱주변 근육이 발달하게 됩니다.교근이 이에 해당이 될 것입니다. 물론 이는 껌을 자주 오래 씹으면 그렇다는 것이구요보통 조금씩 씹는 것으로는 별다른 문제는 생기지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드레싱 주위에 붉게 올라오고 간지러워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육안으로 보기에는 접촉성피부염 같이 보이네요특별히 염증이 생기거나 한 것처럼 보이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담당선생님께 확인을 해보세요
평가
응원하기
김치찌개를 먹다가 고기 덩어리 좀 큰걸 삼켜버렸는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고기 덩어리를 충분하게 씹지않고 큰 것을 삼켜서 현재 불편하신 것이군요현재 증상이 심하거나 악화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덩어리를 삼키는 것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드물지 않게 덩어리를 삼티다가 기도를 막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초응급이라고 해서 5분이내 해결하지 않으면 사망할 수 있으니까요이후에는 꼭 의식하시면서 씹으셔야 합니다. 2주일 전인가 병원에서 잘 안 씹고 삼키신분 난리난 적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마사지를 할 때 세게하면 오히려 안좋아질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나쁠 것이 있나요 단순한 외상입니다. 통증이 있을 수 있고 멍이 들수 있고 심한 경우에는 골절이 생길 수도 있지요따라서 마사지는 강도를 잘 조절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환자분의 경우는 본인이 본인 몸에 스스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아주 심할정도로 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주의깊게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편두통 완화기 사용 어떻게 보시나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많이 힘드시겠습니다. 편두통의 원인은 아직까지 명확하게 밝혀져 있지 않아서 여러모로 불편하시겠네요상당수 원인중에 자율신경의 불균형이 있습니다. 아마 들어보신 적이 있을 것 같네요자율신경 불균형을 호전시키는 방법중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것이 있는데요등근육 그러니까 척추기립근을 마사지 하는 것입니다.목부터 등까지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지요스트레칭을 그냥 하셔도 되고 폼롤러를 구입하셔서 해도 됩니다. 가격은 편두통완화기와 비교한다면 훨씬 합리적일 것입니다. 한번 시도해보세요. 효과는 개인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부상만 조심하신다면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5.0 (1)
응원하기
만성b형간염 환자 간수치 높아도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아마도 16000 이라는 것이 간수치는 아니었을 것입니다.실제로 B형간염 보균자가 간수치가 16000 이라면 치료 대상이며 입원대상입니다.아마도 이는 바이러스 수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B형간염의 경우 바이러스 갯수가 많더라도 간수치가 정상범위를 벗어나지 않는다면별도로 치료를 하거나 하지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