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닉스레버리지를 구매하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네 기본 시드가 1천만원이상이 되는 사람만 매매를 할 수 있게 했습니다이는 과거 곱버스를 매매하기 위해 교육 후 매매할 때부터 있었던 제도입니다그만큼 위험한 상품이기 때문에 1천만원 이상 보유한 사람만 매매할 수 있게 했습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2026년 주가 상승 저력은 아직 남아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우리나라 시장은 6월지방선거 이후로 흐름이 약세가 될 수 있습니다그러나 아직 미국은 중간선거 전이기 때문에 시장 친화적인 정책이 지속될 예정입니다따라서 올해까지는 지속적으로 시장이 좋게 흐를 전망입니다감사합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지금 국장이 전례없는 대불장 이잖아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나스닥의 지금 시장은 불장이라고 보기 어렵고 견조하게 상승하고 있는 정도입니다과거 불장은 현재 코스피까지는 아니지만 1달에 10% 넘는 상승을 보이기도 했었습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우리나라 출산율이 1분기 출산율이 0.95명을 돌파했고 7년만에 최대치라고 하네요. 정책적 지원이 플러스 요인이 된 걸까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정책적인 요인도 아주 큰 보탬이 되었고 세대의 문화가 바뀌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사회적으로 출산을 안하는 것이 문화로 있다가 최근에는 한 명은 낳자는 쪽으로 가고 있는 상황입니다이 문화를 바꾸려면 끊임없는 지원은 계속되어야 할 상황입니다감사합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주식 조언 부탁 드려요 주식 너무 어렵네요 ㅠ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수익이 나고 있을 때 이를 보유하고 있을지 매도할지가 고민된다면 우선은 절반을 매도하시길 바랍니다매도를 절반하면 올라도 떨어져도 멘탈적으로 다잡을 수 있습니다.주식이 어려운 이유는 매도 타이밍에 정답이 없기 때문입니다.감사합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요즘 뉴스를 보면 코스피가 많이 나오는데 코스피질문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국민연금을 수령하는 금액이 오르진 않습니다그러나 최근에 국민연금이 고갈될 위기라고 했는데 그 고갈 위기에서는 벗어났습니다.따라서 코스피가 상승하면 국가적으로도 유의미한 내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요즘 주식 고민,, 나만 뒤쳐지는느낌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약 1년반전만해도 국장에 투자하는 사람들은 바보라고 불리었고 탈출은 지능순이라는 말도 있었습니다그러나 지금은 상황이 완전 뒤바뀌었습니다이제는 국장이 이제까지 미국주식들의 상승을 몇배는 뛰어넘는 상승을 보여줬습니다그렇듯이 이제 미국이 약하지만 다시 상승하는 장이 오기 때문에 꾸준히 투자하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ISA계좌, 노후준비관련 어떻게 시작할지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ISA계좌가 증권계좌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일반 은행에서도 ISA계좌를 가입할 수 있고 해당 계좌로 예금을 가입해서 이자를 받으면 해당 이자도 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투자를 하기 싫은 사람들은 은행에서 ISA계좌를 만들고 예금을 하셔도 좋은 계좌입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스페이스 상장하면 바로 주식 구매할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상장하면 바로 살 수 있습니다.미국의 상장시간은 우리나라처럼 장초반에 바로 시작되지 않기 때문에 우리나라 시간으로 새벽 00시~01시 사이에 상장이 이뤄질 예정입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20대에 다들 돈 어떻게 모으시나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20대때는 최대한 정부의 정책상품을 가입해서 돈을 모으는 것이 좋습니다그 이후에는 목돈을 바탕으로 투자를 통해서 돈을 모아가야 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