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에 알맹이(?) 충치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진 자료만으로는 정확한 판단이 어렵습니다만 충치일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입니다. 물론 음식물이 끼어 있어도 지금의 사진처럼 나올 수 있습니다. 정확한 평가를 위해서는 다음 교정 치과 방문시에 해당 부분에 대해서 한 번 평가를 해달라고 부탁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대체 왜 그런건가요..?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에 답이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오래 전부터 왼쪽 치아로 음식을 먹지 않은 이유가 불편감이 있어서라고 하신 것으로 보아 해당 부위에 문제가 있는 것을 자극하지 않다가 신경치료 이후 자극이 되면서부터 다시 증상이 심해지거나 더 큰 질환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즉 해당 부위를 치료하지 않아서 나타난 증상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에 입병이 났어요 왜 생기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검사를 해보아야 할 것으로 보이나 병소를 보았을 때는 구내염일 가능성이 큽니다. 구내염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 나타나는 연조직 질환이며 이는 잇몸과 치아와는 크게 연관성이 없습니다.물론 통증이 크다면 치아도 통증이 나타날수 있으나 특별히 치료를 하지 않아도 2주 이내에 회복되는 특성이 있습니다.만약에 2주 이상 지속된다면 치과 방문 후 반드시 감별진단을 받아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에서 칫솔을 재사용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시전용으로 하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사람에게 사용하고 멸균소독기로 돌리게 되면 멸균이 되게 됩니다. 말씀하시는 부분에 대해서는 음식점에 물컵을 한 번 사용하고 이걸 소독하고 다시 재 사용하는 것이 맞나요? 라는 것과 같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실과 치간칫솔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실과 치간칫솔은 치아 사이를 관리하는 구강용품이며 형태가 다른 제품이며 각각의 효과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즉 치아 사이의 인접한 부분을 관리하는구강용품입니다. 2가지 중에서 본인에게 잘 맞는 것을 사용하면 됩니다. 물론 전문가들은 치간칫솔을 많이 권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시린이 치료 후 시린이 전용 치약 계속 사용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더 이상 시린 증상이 없다면 시린이전용 치약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해당 치약을 사용하는 것은 양치시 불편감을 줄이기 위해서입니다. 따라서 더 이상 불편하지 않고 치료를 했다면 일반 치약을 사용하셔도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를 미백시키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치아를 하얗게 하는 치료가 아닙니다. 치석을 제거하는 것이지 미백과는 거리가 멉니다. 치아를 하얗게 하기 위해서는 치과 방문 후 전문가 치아 미백을 해야 합니다. 즉 치아 내부에 착색된 물질을 제거해서 치아 색을 원래대로 돌리는 것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시중에 나오는 잇몸 미백제품들 효과가 있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실제로 효과가 있다면 치과에서 전문가 치아 미백을 하지 않겠죠? 대부분은 광고성이며 크게 효과가 없습니다. 아주 미세한 효과만 있을 뿐 결국에는 치아 내부에 있는 착색 물질을 제거해야 하며 시중에 있는 치약이나 미백 제품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신경치료 후 꼭 한쪽으로만 씹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통증이나 불편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씹지 말라는 것이며 이러한 것이 지속되면 회복도 더디게 됩니다. 꼭 치아 뿐만 아니라 어떤 곳이든 다쳤다면 해당 부위를 자극하지 않는 것은 기본입니다. 따라서 최대한 자극하지 않는 방법으로 시행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를 빼고 나서 이빨을 뺀 자리에 솜을 끼워 주잖아요. 그런데 입안에 침도 흐르고 솜은 액체를 흡수하는 성질이 있는데 어떻게 지혈이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솜을 통해서 압박하는 것입니다. 즉 거즈를 몇장 겹쳐서 해당 부위를 깨물게 되면 사랑니 부위를 압박하여 압박 지혈의 효과를 얻는 것입니다. 또한 일부 출혈이 나타나는 것을 거즈 등을 통해서 흡수 시켜 불편감을 줄여주는 역할도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