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약·영양제
학문
아이들 약 처방받은거 다 먹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무슨약인지 알려주시길바라며 항생제나 항바이러스가 있다면 모두 먹이셔야합니다. 대증치료를 위한 약들은 증상이 없다면 안먹이셔도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위의 약들의 이름이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LL적혀있는 흰색약은 항생제, IDa는 위장약, 노란색약은 콧물, 피부알러지약,분홍색약은 소염제입니다. 재채기,콧물,가려움 등의 증상이 없다면 노란 항히스타민제는 빼고 드셔도됩니다.
목감기약을 먹고있는데 커피를 마셔될까요?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인후통이 있다면 목이 마르고 아플 수 있습니다. 커피를 마시면 이뇨작용에 의해 목이 더 마르게되니 피해야합니다.
스테로이드주사 후 소론도정복용해도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소론도를 복용하려는 이유가 팔통증이라면 복용하지 마세요. 국소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았기에 과할 수 있습니다.
식후 먹는 약의 텀은 상관 없나요?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아침, 점심, 저녁 시간간격은 4~6시간을 두어야하며 식후즉시 ~ 식후 30분이내 복용하면됩니다.
식후 먹는 약은 텀이 상관 없나요?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식후 즉시 드시는것이 가장 좋으며 식후 30분 이내 복용해야 위장장애를 줄일 수 있습니다. 식후복용하는 약들은 위장장애를 피하기위해서입니다.
아스피린에 대해 궁금합니다.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혈소판응집을 억제하는 약으로 기저질환이 있다면 복용을 고려해볼 수는 있지만 건강한 사람은 먹어서 이득이 없습니다.
목이 그렇게 아프진 않는데 말할 때 목소리가 떨리고, 자꾸 말이 끊겨요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약을 입에서 녹여먹는건 상관없습니다. 지금의 증상에 복용하는 약이기때문에 계속해서 복용하시고 증상이 남아있다면 재진을 보세요.
저의 영양제 복용에 대해 자세하게 알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노르딕 오메가3, 쏜리서치 sat는 식후에 드셔야 흡수율이 높아지는 영양제입니다. 위장장애와 상관없이 식후에 드셔야합니다.
왜 항상 알약들은 식후 30분후 먹어야되죠?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공복에만 복용해야하는 약들을 제외하면 대부분 식후에 복용합니다. 반드시 식후 30분 후에 복용하지 않으셔도되며 식사중, 식사직후에 복용하셔도됩니다.
4672
4673
4674
4675
4676
4677
4678
4679
46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