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감기같은데 병원을 꼭 가야할까요?
안녕하세요.가벼운 감기 증상이 며칠 집에서 쉬면서 수분과 휴식을 잘 챙기면 좋아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다만, 열이 높게 오래 가거나, 숨을 쉬기 힘들어 하거나, 잘 먹지 못하고 축 처진다면 병원을 가보는 게 중요합니다.특히 어린 아이는 갑자기 상태가 변할 수 있기 때문에, 부모가 보이게도 평소와 다르다 싶다면 진료를 받는 게 좋습니다.병원에 간다고 꼭 면역력이 약해지는 것은 아니고, 필요 없는 약을 과하게 먹지만 않으면 되기 때문입니다.해열제 사용, 물 자주 마시기, 충분히 자기 등으로 아이가 컨디션을 회복하도록 도와주세요.지켜 보면서 아이가 많이 힘들어 보인다면, 진료를 받도록 해 주셔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방석에치우고머리바닥에붙어요.ㅠㅠ
안녕하세요. 아이가 감각이 예민하거나 표현이 서툴다면 물건을 추이거나 머리를 바닥에 대는 행동으로 마음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큰 소리로 반복해서 혼내는 것보다는 다치지 않게 먼저 막아주고 짧고 차분하게 말해주는 게 도움이 됩니다. "머리는 바닥에 안 돼, 쿠션에 기대자."처럼 바로 할 행동을 알려주세요. 혼자 노는 시간이 많고 또래와 어울리는 게 어렵다면, 관련하여 상담이나 치료로 연계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학교의 담임선생님, 특수학급의 담임 선생님과도 함께 행동을 공유하면서 대안을 찾아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요즘 초딩 헤어스타일!!!!!!!
안녕하세요. 학교에서 크게 제지하지는 않습니다,. 보통 초등학교에서는 그러한 탈색을 허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다만, 이게 학교마다 다른 부분인데요. 이러한 규정은 보통 학생생활규정으로 정하고 있습니다.학교 홈페이지에 학생생활규정이 탑재되어 있을 겁니다.학교 홈페이지에서 학생생활규정을 찾아 보시고, 해당 규정에 두발에 대한 규정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케익중에서 무슨케익을 가장 선호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초코 케이크를 선호하는데, 초코 케이크의 달달한 맛이 좋아서요. 아메리카노와 같이 곁들여 먹기도 좋아서 선호합니다. 아이들도 대개 초코 케이크나 생크림 케이크를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고구마 케이크는 아이들 입장에서는 그렇게 선호하지는 않은 것 같아요. 대개 나이가 있으신 분들이 그 담백한 맛에 선호가 큽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에게 수학을 가르치다가 현타가 옵니다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시소의 원리는 초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 기준으로 초등학교 3학년 때 배우는 원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실 아이가 모르는 게 당연합니다. 더구나 학교에서는 원리를 이해하는 실험을 함께 하기 때문에, 아마 집에서 설명하면 더더욱 아이가 어려울 수 있어요. 그래서 아직 아이의 단계에서는 어려운 내용이라는 걸 인정해 주시고, 차근차근 설명해 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아이에게 답답함이나 실망 등의 감정을 드러내면, 아이는 더 주눅이 들고 위축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는 생각보다 많은 걸 모른다고 생각하면서 차근차근 알려 주세요.
평가
응원하기
아이에게 적절한 공부 정도는 어느정도일까요?
안녕하세요.아이가 학원을 다니지 않는 전제 하에는 전반적으로 적당한 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수학 3쪽의 경우, 난이도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인 수준의 교재라면 무리는 없어 보입니다. 다만, 영어 영상 자막 없이 30분 보는 건 집중도가 떨어지면 효과가 떨어질 수 있고 무의식적으로 보게 될 수 있으니 보면서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해 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독서 30분은 매우 좋은 습관이라서 유지하는 게 도움이 되고, 독서 후 활동도 마련해 보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한자 5개 암기는 양보다는 복습이 중요하니 과부하가 생기지 않도록 꾸준히 하도록 도와주세요. 아이가 지치거나 거부감을 보이면 양을 줄이면서, 여유가 있다면 지금 수준을 유지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등학교 4학년 아이에게 수학알려줄 때 단원의 기본만? 아님 타 과목까지 심화까지?
안녕하세요. 현재 말씀하신 속력의 개념은 6학년 과학(2022 교육과정)에서 배우는 내용이기는 합니다. 다만, 수학에서 자주 나오는 개념이고도 하고 수학적인 역량이 있다면 이해가 어렵지는 않으니 미리 훑어주는 것 정도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문제를 풀면서 배경이 되거나 알아두면 좋은 건 설명해 줄 수 있어 보여요. 다만, 그걸 너무 디테일하게 설명하다 보면 아이도 지치고 버거워 할 수 있으니 간단한 배경 설명과 문제 풀이에 도움이 될 만큼의 설명 + 다음에 배우게 될 거라는 정도의 언급이면 충분하다고 보입니다.
5.0 (1)
응원하기
아이의 사회성 발달 어떻게 도울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아이의 사회성은 아직 배우는 과정으로서, 갈등이 반복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조급해 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반복적으로 규칙을 거부하거나 친구와 충돌하고 있다면 부모의 차분한 개입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놀이 후에 혼내는 것보다는 친구는 어떤 기분이었을지 감정을 함께 돌아보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차례 기다리기, 규칙 지키기와 같은 역할놀이로 자연스럽게 연습할 수 있습니다. 갈등 상황에서는 부모가 바로 해결해주기보다는 아이가 직접 말하고 조율하도록 옆에서 도와주세요. 조금씩 성공 경험이 쌓이게 되면, 또래 관계도 점차 안정되는 경우가 많으니 작은 변화도 칭찬하면서 지켜봐 주시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첫째 아이의 떼쓰는 행동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동생이 태어난 뒤 첫째가 변하는 모습은 흔한 질투와 불안의 표현으로 보입니다.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으로 보여요. 혼내는 것보다는 엄마는 여전히 너를 사랑한다는 안정감을 반복하여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루에 짧게라도 첫째만을 위한 시간을 만들어 주면 정서적으로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동생을 밀치는 행동은 단호하게 제지를 하되, 감정적으로 대응하기보다는 사실 위주로 지도를 해주세요. 그리고 아이의 속상했다는 감정 자체에는 공감을 해주세요. 하지만, 그렇게 하면 안되는 이유를 설명하면서 동생 돌봄 등의 작은 역할을 맡기면서 첫째로서의 긍정적인 경험을 쌓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시기는 자연스러운 적응 과정 중 하나로서 이해해 주시고, 일관된 태도로 따뜻하게 반응하면서 기다려 보시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1 아이 선행학습 수학 어디까자 가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선행을 무리하게 나가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더구나 현재 쉬운 문제로 나갔다고 하셨는데, 사실 개념 학습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거나, 계속 선행만 하면 개념에 구멍이 생길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선은 현재 학년의 공부에 충실하되, 현재 학년의 사고력 수학이나 조금 어려운 수준의 문제집을 공부하도록 하여 아이가 사고력~심화 단계를 풀게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쉬운 문제를 많이 풀어내는 것보다 어려운 문제를 풀면서 사고력과 창의력을 익히는 것이 더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