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식을 거부할 때 효과적인 대처 방법은?
안녕하세요. 아이가 이유식을 거부하고 있다면, 억지로 먹이는 것보단 아이의 신호를 존중하면서 잠시 쉬어가는 것도 좋아요. 배고플 때 다시 시도해 주시고, 한 번에 많은 양보다는 소량으로 부담을 줄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감이나 온도, 맛을 조금씩 바꿔보면서 아이에게 맞는 방식을 찾아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부모가 편안한 분위기에서 함께 먹는 모습을 보여주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될 수 있어요. 먹는 시간이 즐겁다는 경험을 아이가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평가
응원하기
만2세 남자아이인데 자꾸 친구들에게 겁을주며 놀아요
안녕하세요. 전달하기가 고민되실 것 같아요.우선 부모님께서는 아이를 탓하기보단 현재 보이는 행동을 사실 중심으로 차분히 전달해 주세요. 요즘 친구들에게 장난으로 겁을 주거나 놀이 과정을 방해하는 모습이 있다, 다만, 또래 관계를 배우고 있는 과정으로 보인다고 부드럽게 시작해 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놀이 규칙을 배우는 시기이니 가정에서 차분히 알려주면 좋겠다는 말도 덧붙여 주세요. 어린 나이에 흔히 나타날 수 있는 행동임을 더해 부모님의 부담을 덜어드리고 어린이집에서 긍정적인 놀이 방법을 계속 지도하고 있다고 말해 보시기 바랍니다. 조심스럽다면 전화로 바로 소통하는 게 오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번달 조카 돌잔치 선물로 현금줄려하는데
안녕하세요. 취준생이시면 30만 원도 충분히 많은 금액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새는 직장인도 돌 반지를 잘 하지 않는 분위기예요. (너무 비싸서.) 현재 상황을 아신다면 충분히 이해하실 거고 오히려 마음만으로도 감사하실 거라고 생각되니 너무 부담 갖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유아교육학과 신입생한테 정보 좀 주세요 ㅠㅠㅠ
안녕하세요. 1. 수업 내용이 교수님마다도 다르기 때문에, 무얼 질문해야 잘 보일지는 무어라 말하기 어려움이 있습니다. 아무리 그럴 듯해 보이는 질문도 수업에 언급하지 않은 걸 질문하는 게 좋게 보이기 쉽지 않을 듯 합니다. 우선 수업을 열심히 들으시고, 그 수업 내용 중심으로(이해가 안 가는 부분, 예시가 필요한 부분) 질문해 보시기 바랍니다.2. 1학년은 교양과 전공 기초이므로 공부량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이해가 안 가거나 미리 공부하고 싶은 부분을 공부하되, 과제를 충실히 하시고 시험 기간 및 범위가 공지되면 충실히 공부해 보시기 바랍니다.3. 아이들이 사용하는 언어와 단어에 초점을 하되, 최대한 짧고 간결하여 답하고 쉬운 말을 사용하여 상호작용이 되도록 해보세요.
평가
응원하기
편도 1시간 카시트에서 내내 울어요.
안녕하세요. 많이 걱정이 되실 것 같아요. 오늘 길 전에 낮잠 시간을 미리 맞추거나, 출발 직전에 너무 피곤하지 않게 조절을 해 주세요. 좋하는 인형과 노래, 간식 등으로 안정감을 주고 중간에 한 번 쉬어 안아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너무 심하게 운다면 억지로 참고 가기보다는 잠시 정차 등을 하여 진행시키는 게 안전합니다. 무엇보도 이러한 시기는 일시적인 경우가 많으니 지금만 잘 버틴다는 마음으로 너무 자책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놀이중심으로 보육일지작성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놀이 중심 보육 일지는 아이의 놀이 속 의미를 읽어내는 것이 핵심이라서,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천천히 익숙해지면 충분히 잘하실 수 있어요. 먼저 아이가 무엇에 관심을 보였고 어떻게 놀이를 했는지 구체적으로 기록하고 놀이 속에서 나타난 발달과 배움을 해석해 주세요. 그리고 어떻게 지원할지 계획을 세우면 도움이 됩니다. 이 부분을 유의하여 작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맞벌이가 나은가요 전업주부가 나은가요?
안녕하세요.사실 아이를 케어하고 챙기는 입장에서는 전업주부가 낫기는 한데······ 현실적으로 외벌이로 생계를 유지하기에는 녹록치 않은 부분이 분명 존재해서요. 그렇기 때문에 보통은 맞벌이를 하는 분들이 많으신 듯 해요. 그래도 여유가 있다면 전업주부도 고려해 보시면 좋을 듯 해요.
평가
응원하기
너무나도 빠른 ai시대 어떻게 헤쳐나가야하나요
안녕하세요. 가능한 스마트 기기를 아이가 일찍 조작하는 것은 좋지 않다는 생각이 들고 사용한다면 교육용 소프트웨어만 제한적으로 허용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스마트 기기 없이 코딩적 사고를 학습하는 언플러그드 활동도 고려해 보세요!
평가
응원하기
아이들에게 자전거가 꼭 필요한 걸까요??
안녕하세요. 자전거는 필수는 아니라고 생각은 합니다만 배우면 많이 도움이 되는 건 사실입니다! 다만, 안전한 공간에서 배우고 타는 것이 중요한 만큼, 아이가 안전한 공간에서만 연습 및 탑승을 한다는 전제로 사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전가는 아이들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 건 맞으니까요~
평가
응원하기
나이 50살에 아이를 낳으면 많이 힘들겠죠?
안녕하세요. 현실적으로 체력이나 건강, 경제적인 부분에서는 쉽지 않을 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준비와 마음가짐에 따라 충분히 가능하고 늦게 얻은 아이일수록 더 깊은 애정과 책임감으로 키우는 경우도 많이 있어요. 힘든 점도 있겠지만, 건강 관리와 가족들의 지지 기반이 있다면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어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