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수학 공부 시키려는 데 제가 차분해지는법
안녕하세요. 아이를 보기 전에 오늘은 다 맞히는 게 목표가 아니라 과정을 보는 것이라고, 스스로 기준을 낮추고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려운 문제를 넘기는 것은 게으름보다도 부담감, 자신감 부족 등일 수도 있으므로, 이유를 차분히 물어보면서 파악해 보시기 바랍니다. 틀린 문제를 바로 지적하는 것보다는 여기까지는 잘했다는 말로 부분적인 성공을 인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화가 올라온다면, 10초 정도의 시간을 두어 잠시 멈추고 물 한 모금 마시는 잠깐 멈춤 습관이 의외로 큰 도움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내일이 초등학교 입학식인데 열이 잘 안내리네요
안녕하세요. 독감으로 인한 열은 해열제를 규칙적으로 사용하되, 해열제의 사용 용량은 반드시 의사의 처방 용량을 준수해야 합니다. 미지근한 물수건으로 몸을 닦아서 체온을 조절해 주시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푹 쉬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열이 너무 심하다면 다시 진료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입학식이 중요하기는 하지만, 아이가 열이 많이 난 상태에서의 참석은 아이도 괴로울 수 있으므로 상태를 보고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만약에 친 엄마 새 아빠와 사이에서 낳은 6살 네 쌍둥이 아들 둘 딸 둘이 외출하고 들어왔는데요?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상황이 사실이라면, 아이에게는 분명히 큰 상처가 될 수도 있는 대우로 보입니다.아이의 잘못이 아닌데, 반복적으로 차갑게 대한다면 정서적으로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어른들의 관계 문제와 관계없이, 아이는 동등하게 존중을 받아야 할 존재임을 기억해야 합니다.이러한 상황이 지속된다면 보호자 간의 대화, 필요하다면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고려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5.0 (1)
응원하기
33개월아이가 자학하는건 왜그런걸까요?
안녕하세요.33개월 아이가 자신을 때리는 행동은 드물지는 않으며, 언어 표현이 서툴 때 감정 표현 대신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화가 나거나, 답답함의 표출, 관심 요구와 같은 감정을 말로 풀지 못해서 신체 행동으로 표현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강하게 제지를 하기보다는 손을 부드럽게 잡으면서, "속상했구나."처럼 감정을 대신 말해주어도 도움이 됩니다. 행동이 잦거나, 강도가 세진다면 소아과나 발달 상담을 받는 것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임 연장반이 아이 기저귀 못갈아주면 욕먹나요?
안녕하세요. 기저귀를 갈지 않고 보낸다면 보호자 입장에서 충분히 속상할 수 있고, 반복되면 신뢰 문제로도 야기될 수 있습니다.다만, 초임이라면 실수의 가능성도 존재하므로, 걱정보다는 부드럽게 상황을 확인하며 소통해 주세요.귀가 전에 미리 확인을 하는 습관을 들이는 등 확인하면 도움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린이집 등원을 싫어해요ㅠㅠㅠㅠㅠ
안녕하세요. 등원 전에 우는 것은 또래에서 흔한 분리불안 반응으로 볼 수 있습니다.막상 들어가서 잘 논다면, 적응은 잘하고 있는 겁니다.엄마와 헤어지는 순간이 힘든 것이지, 어린이집 자체가 싫은 건 아닐 가능성이 커요.등원 인사는 짧고 일관되게 하고, 엄마는 꼭 다시 온다는 예측 가능한 말을 반복해 주세요.하원 후에는 오늘 잘 놀았다고 긍정적으로 마무리해 주면 점점 안정됩니다.
5.0 (1)
응원하기
어린이집 3월 초반 활동 추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3월 초반에는 관계를 형성하고, 교사와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활동이 좋습니다.우리 반 보물찾기처럼, 교실 곳곳을 탐색하는 놀이를 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교구가 부족하더라도 신문지를 이용한 놀이 활동은 아이들의 몰입도가 높습니다.짧고 활동적인 놀이를 여러 개 이어가는 방식이 초반의 집중도를 끌어올리기에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린이집겸 유치원 다니는 만3세 아기 보육료 전환
안녕하세요. 우선 어린이집이 확실히 맞다면 (민간 어린이집이라면) 유아학비가 아닌 보육료로 지원을 받으시는 게 맞습니다. 평일에, 어린이집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로 문의하여 전환을 다시 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들 면역력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면역력이라는 것은 종합적인 것으로서, 단순히 하나의 행동과 습관만으로 유지되지는 않습니다. 환절기에 집안 환기와 보양식, 어린이 비타민과 영양제를 챙겨 먹는 것이 도웅이 됩니다. 그리고 축구나 줄넘기, 놀이체육 등 꾸준히 아이가 좋아하는 운동과 체력 증진 활동을 꾸준히 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너무 달거나 짠 음식은 지양하도록 하며, 균형 잡힌 식생활을 형성하도록 도와주세요. 무엇보다도 규칙적인 수면 시간 확보와 생활 습관 형성이 큰 도움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들 몇시에 자는것이 가장 좋나요?? 그리고 최소 몇시는 넘기지 않는게 좋나요??
안녕하세요.말씀해 주신 것처럼, 밤 10시에서 11시에는 잠드는 것이 성장 호르몬도 촉진되고 규칙적인 수면 습관 및 생활 루틴을 형성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최소한의 수면 시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일찍 자는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해주세요. 늦어도 자정은 넘기지 않도록 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