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그리고사람에대한호기심
세상과 사람을 알아가고자 합니다. 구차한 질문부터 고차원적인 질문까지 폭격하겠습니다!!!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왜 안친한데 인사하고 알아보고 지랄일까요?초중고 같이 나왔단 이유로 왜 알아보고 인사하고 그런건가요? 전 안친한 얘들이 그러면 너무 역겹습니다 오지랖이 과도해서 그런걸까요?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다들 초중고때 아는 사람들 보면 싫나요?전 저하고 안친했는데 갑자기 아는체 친한척하면 역겹습니다 그래서 일부러 모른척 회피하거나 나 아니라고 하는데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인가여?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20대 후반 형/누나들 왜 이렇게 어른 같나요?저는 일단 23살인데, 막상 저하고 3~ 4살 그리고 2살밖에 차이가 안나는 사람들 있는데 왜 이렇게 모습과 행동 스타일이 어른같은건가요? 사회생활의 영향이 큰가요? 여자들은 25만 되도 확실히 어른 같고 남자들은 27 넘어가면 직장인 어른 같은 느낌이 듭니다
- 회사 생활고민상담Q. 20대 후반 사람들보면 저하고 나이 차이도 얼마 안나는데 왜 이렇게 어른같죠?저는 일단 23살인데, 막상 저하고 3~ 4살 그리고 2살밖에 차이가 안나는 사람들 있는데 왜 이렇게 모습과 행동 스타일이 어른같은건가요? 사회생활의 영향이 큰가요? 여자들은 25만 되도 확실히 어른 같고 남자들은 27 넘어가면 직장인 어른 같은 느낌이 듭니다.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이것도 경계선 성격장애인가요? 궁금합니다특정한 친구나 지인들 그리고 사람들 앞에서는 말을 잘하고 활달하지만 반면 또 다른 특정한 지인이나 사람들 앞에서는 조용해집니다. 그냥 조용해지는 정도가 아니라 대화가 귀찮을 정도라 대화도 건성건성 참여하는데 보통 내향적인 사람들 다 그러나요? 저는 유독 저한테 맞는 사람들과 안맞는 사람들 앞에서의 성격의 차이가 큽니다.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이정도면 대인기피증 전조증상 인가요?지금 대학생인데, 초중고 동네 아는 사람 만나기 싫어서 일부러 먼데 가서 놀고 술마시고 기분 나쁘게 한 친구들 다 연락처 차단하고 손절하고 일부러 초중고대학 동창 군대에서 볼까봐 군대도 늦게 미뤄서 감 24살임 현재 막상 아는 사람 보면 자리 피하는데 혼술바 좋아함 혼자 노는게 더 좋음 10년이상 친구는 3명 밖에 없음일부러 초등학교 중학교 나온 동네 피하고, 동창 1 ~2 명 제외하고 다 연락끊음기분 나쁜 사람들 다 연락처 차단함어쩌다 그들이 알아보면 모른척하고 지나감
- 기타 심리상담심리상담Q. 이정도면 대인기피증인가요? 그냥 성향일뿐인가요?지금 대학생인데, 초중고 동네 아는 사람 만나기 싫어서 일부러 먼데 가서 놀고 술마시고 기분 나쁘게 한 친구들 다 연락처 차단하고 손절하고 일부러 초중고대학 동창 군대에서 볼까봐 군대도 늦게 미뤄서 감 24살임 현재 막상 아는 사람 보면 자리 피하는데 혼술바 좋아함 혼자 노는게 더 좋음일부러 초등학교 중학교 나온 동네 피하고, 동창 1 ~2 명 제외하고 다 연락끊음 기분 나쁜 사람들 다 연락처 차단함 어쩌다 그들이 알아보면 모른척하고 지나감
- 대학교 생활고민상담Q. 왜 친구가 없어도 괜찮다는걸 알려준 어른이 없었을까여..?저는 학교 다닐때 단체생활을 잘하지 못해 너무 힘들었고 고등학교 내내 정신건강의학과에 들려서치료 받고 그랬습니다. 그랬기에 제 주변에는 친구들이 별로 없거나 거의 없거나 어쩔수없이 저하고 친한 놈들 밖에 없었습니다. 진짜 사람에 너무 데이고 데여서 인제는 친구 만들기가 너무 싫습니다. 그냥 남아있는 놈들 한 놈빼고 다 연락처 끊었습니다. 그랬더니 너무나 좋군요. 친구가 없는게 쓸데없는 술자리에서 시간 낭비하고 건강 헤칠일도 없고 잠도 규칙적으로 잘 수 있어서 좋고요 인간관계에서 여러 잡음들로부터 해방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오히려 인간관계를 전부 다 정리하니 제 삷의 질이 올라간것 같구요 그리고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적인 만남을 하니깐 외롭지도 않네요.근데 여기서 드는 의문이 있네요 왜 어른들은 굳이 친구가 별로 없어도 된다"는 얘기를 왜 안했던건가요...?학교 다닐때 힘든거 때문에 교사들하고 얘기하면 왜 친구 별로 없어도 살만하다는 얘기를 안했던건지 모르겠습니다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친구가 별로 없어도 좋은데 왜 그걸 어른들이 안알려줬을까요?저는 학교 다닐때 단체생활을 잘하지 못해 너무 힘들었고 고등학교 내내 정신건강의학과에 들려서치료 받고 그랬습니다. 그랬기에 제 주변에는 친구들이 별로 없거나 거의 없거나 어쩔수없이 저하고 친한 놈들 밖에 없었습니다. 진짜 사람에 너무 데이고 데여서 인제는 친구 만들기가 너무 싫습니다. 그냥 남아있는 놈들 한 놈빼고 다 연락처 끊었습니다. 그랬더니 너무나 좋군요. 친구가 없는게 쓸데없는 술자리에서 시간 낭비하고 건강 헤칠일도 없고 잠도 규칙적으로 잘 수 있어서 좋고요 인간관계에서 여러 잡음들로부터 해방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오히려 인간관계를 전부 다 정리하니 제 삷의 질이 올라간것 같구요 그리고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적인 만남을 하니깐 외롭지도 않네요. 근데 여기서 드는 의문이 있네요 왜 어른들은 굳이 친구가 별로 없어도 된다"는 얘기를 왜 안했던건가요...? 학교 다닐때 힘든거 때문에 교사들하고 얘기하면 왜 친구 별로 없어도 살만하다는 얘기를 안했던건지 모르겠습니다.
- 군대 생활고민상담Q. 군대 안가고 싶다고 국방부에 민원 넣으면어떻게 되나요? 군대 안가고 싶다고 국방부에 민원 넣으면요 정말 가고 싶지 않습니다. 솔직히 단체생활이라고는 여태까지 적응못하고 힘든 기억이 많은데이제서야 안정될것 같은데 너무 힘듭니다. 싫어요 군대라는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