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도두근대는동치미
- 양육·훈육육아Q. ‘참교육’ 은 통쾌함을 주지만, 상대에게 고통을 주거나 굴복시키는 일을 과연 ‘교육’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요즘 참교육 보면서 진짜많은 생각이 들게 하는거 같은데우리 어릴 때는진짜 줄세우고 맞고 책상들고 하는게 너무 당연시해서 그런 체벌 같은게 교육의 문제라고 열변을 (뒤에서 조용히) 토해냈던거 같은데그런데 돌이켜보면 이런게 나를 좀 더 교육시켜준거 같기도 해서요즘 애들 사고치는거 보면이게 또 필요한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교육'의 정의를 과정을 불문하고 결정론으로 봐야할지 말지혼란스럽네요주변 보면애 키우시는 분들도 매번 혼란스러운거 같더라고요
- 영화·애니방송·미디어Q. 아기공룡 둘리는 촉법일까요? 출생은 1억 년 전인데요.아하엔 맨날 진지한 질문만 많은거 같아서 그냥 재미 삼아 이런 질문도 던져봅니다근데 어그로 질문 아니라진짜 다른 사람들 생각도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요즘 "참교육" 드라마 보면서도이러저러 통쾌함도 있지만 촉법 관련 이게 맞나 싶을 정도로 궁금하기도 해서생각들을 많이 하게 되드라고요넷플보면서 친구랑 이런저런 이야기 하다가 나온 의문인데요즘 기준으로 보면아기 공룡 둘리는 촉법일까요 아닐까요?만화 보면 고길동 집에서 온갖 사고란 사고는 치면서어른들 괴롭히고 사고도 치는데 그런건 요즘 법으로는 처벌을 못할까요? '아기'공룡이라서?실제 나이는 냉동됐다가 나온 1억살은 넘은 걸로 아는데이런 기준이면 이건 촉법일까요 아닐까요? 그냥 재미 삼아 던져 보는 질문입니다.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요즘 교사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vs "예전 교사는 너무 많은 걸 할 수 있었다" 어느 쪽이 더 맞을까요?요즘 참교육이라는 넷플릭스 드라마 보면서너무 통쾌하고 재미있는데살아온 세대가 다르니까낯설거나 익숙한 장면이 많더라고요한장면 한장면마다 이게 맞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누구 하나 잘못하면 단체로 엎드려 뻗쳐를 하거나줄서서 체벌 맞는 장면 등이나3040들은 어느정도 익숙한 장면들인데물론 그것도 예전엔 틀렸다고 생각했는데요즘은 또 교육상 그럴수도 있지 않나 생각도 들고. 그런거 보면 지금이 맞나. 예전이 맞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다른 사람들 의견도 궁금하네요.
- 내과의료상담Q. 최근들어 갑자기 몸이 가렵기 시작하는데 이거 일시적인건가요?최근들어 몸이 좀 가렵기 시작해서알레르기 약을 먹으니괜찮아지는데이거 약을 언제까지 먹어야 되나요?일시적인 현상인가요?일시적인 현상이 아니라면어느 병원에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할까요?봄철 꽃가루가 많이 생기는 시점부터 생긴거 같은데아직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거보면꽃가루 말고 다른 원인일 수도 있나요?
- 부동산경제Q. 부동산 제도로 불안해서 문의 남깁니다. 전세 사는데 나가야 할 확률이 높을까요?현재 살고 있는 집은 곧 만 4년이 지나서 갱신권도 안되는 상황입니다11월에 계약종료인데제가 걱정은요즘 부동산 정책이 복잡해서 현재 집주인은 비거주(몇주택인지는 모름_1주택인거 같은데 아들딸이 공동명의임)저희는 계약 곧 만료. 인데 새로운 부동산 정책으로 이분들이 들어올 것 같은 불안감이 있습니다. 아들딸 공동명의라서 누구하나 들어온다면 나가야되는거니. 여기서 질문이. 지금까지 이분들은 안들어 오고 따로 잘살고 있었던걸로 아는데이번 부동산 정책으로 저희를 내보내고 자기들이(혹은 둘중에 한명) 들어올 확률이 높을까요? 아니면 강제로 들어와야 세율상 좋은 걸까요? 이러면 세상에 전세살이는 다 힘들어지고 다 집을 구매해야되는 거 아닌지 전세살이 입장에서 복잡하고 난감한데. 가르쳐 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신경과·신경외과의료상담Q. 두통이 자주 오는데 이거 건강검진받을때 어딜 받으면 좋나요?안녕하세요제가 두통이 정말 자주오는데스트레스성인거 같아서크게 신경쓰고 살지는 않았습니다다만 이번에 건강검진을할때 좀 그래도 주의깊게 받으려고하는데두통이면 어떤 검진을 받으면 좋나요?한번 검사할때 최대한 많이 받을 예정이라많니 추천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감사합니다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카톡선물하기로 받은 선물. 환불하기 하면 선물 준 사람도 아나요?카톡 선물로 받은 커피쿠폰들이 많은데이게 자주 안가다보니안먹게 되더라고요시간이 좀 지나서 90%라도 환불을 받는게 나을거 같은데만약 제가 환불하면선물을 준 사람도 알게되나요?안될거 같긴한데 혹시 몰라서알게되면 괜히 미안해지니.
- 피부과의료상담Q. 건조한거 다 지나가는데도 입술이 계속 바짝 땡겨요보습도 자주하고립밤같은것도 정말자주자주 바르는데바를떄만 괜찮지조금만 지나면 다시 건조해지고 땡깁니다특히 밥먹고 나오면 이게 말이 안되게 건조해서 짜증이 날정도입니다. 특히 어제 오늘은 비도 오는 축축한 날인데 이런거면단순히 입술이 건조한게 아니라피부에 문제가 있는건가요?
- 생활꿀팁생활Q. 여기 꿈해몽도 해주나요? 계속 도망가는 꿈 꾸고 해몽받아 본 적 있으신분?꿈을 잘 꾸는 편은 아닌데어제 꿈이 도망만 다니는 꿈을 꿔서이런 꿈 해몽 받은 적 있거나 비슷한 꿈 경험한 분 없을 지 질문드립니다이유는 모르겠고 계속 도망다니는 느낌으로 달리는 꿈을 어제 꿨습니다동네이긴 한데 익숙한 느낌인데아는 곳은 아니고 계속 달리는 꿈이었습니다무서워서 도망가는 느낌도 아니고그냥 무슨 목적없이 달리는데그 달리는 속도감이 빠른건 아니지만그래도 달리는 기분이 나쁘진 않았습니다. 미신 잘 안믿지만 그냥 이런 꿈도 해몽이 되는지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 반려동물 건강반려동물Q. 친구네 강아지가 당뇨 합병으로 눈이 안보이기 시작하는데. 이거 차도가 있을까요?친구네 강아지(시바 노견)가 저희 집에도 자주 오고 친근한 관계인데원래 간쪽이 안좋아서 수술도 못할정도였는데최근에 당뇨까지 와서 매일 인슐린 주사를 맞고 있습니다그러다가 어느 순간부터 백내장이 생기더니거의 못본다고 하더라고요. 병원 가서 상담받으니 백내장은 수술하면 괜찮아지는데간이 안좋아서 전신마취를 하면 위험할수 있다고 수술은 권유하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궁금한건 그 병원에서만 그런 의견인건지다른 병원이나 선생님들의 의견도 어떤지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겉으로는 멀쩡해서 눈만 다시 보이면 덜 안쓰러울것 같아서치료가 가능한지아니면 안보이더라도 위험부담없이 지금 상태로 함께 지내는게 좋을지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