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게제일좋아
- 기타 법률상담법률Q. 전단지를 아파트에 붙여 놓는 게 불법인가요?알바천국이나 알바몬에서 전단지 아르바이트를 정말 많이 올리는데요.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단기로 할 수 있는 좋을 아르바이트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마침 저희 집 주변에 전단지 아르바이트 할 사람을 구하길래 친구랑 같이 지원하려고 했더니 친구가 전단지를 아파트 집 문 앞에 붙이는 건 불법이라고 하더라고요. 저는 달에 한 번 정도 저희 집 앞에 전단지가 부착되어 있어서 불법인 지 모르고 같이 하자고 한 건데 진짜 불법인가요?그럼 불법이면 제가 부착한 가게를 신고할 경우 가게는 어떤 처벌을 받게 되나요? 아르바이트생도 처벌을 받나요?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오랜 기간 꿈꿔 온 진로를 바꾸는 게 좋을까요?어떤 진로길래 이런 고민을 하냐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제 희망하는 진로가 경찰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원했던 직업이고 심지어 대학교 마저도 경찰행정학과를 다닐 정도로 경찰이 되는 것에 진심인 사람입니다.그러나 고등학교 때 계엄령을 겪은 후 친한 친구와 서로 이야기 해본 결과 이후 상황은 나아질 수 있으니 우리가 원하는 걸 해보자 였습니다. 그 친구는 현재 육사에서 잘 적응하며 지내고 있으며 군인 관련 언론이 묻혀지는 것도 있겠지만 국민들에게 군인들은 안 좋은 이미지까지는 아니더라고요. 그러나 친구와 달리 저는 일반 대학교에서 경찰행정학과를 다니고 계엄이 터지고 난 이후로도 국민들의 민심이 좋지도 않고 언론은 통제되어 보도는 안되고... 국민의 안전을 위해 힘써야 하는 직업인 경찰이 이렇게까지 할 일인 지, 이 길이 정말 제가 갈 길이 맞는 지 계속 생각하게 되더라고요.어렸을 때부터 원했던 직업인 지라 쉽게 포기는 못하겠으나 현재 언론을 보면 경찰의 이미지가 예전 제가 꿈꾸던 시대와 너무 달라진 것 같습니다.. 당연히 경찰분들 중에서도 깨어계신 분들이 있으시겠죠. 그러나 그렇지 않은 분들로 인해 경찰 이미지의 타격을 입으니 저는 어떻게 하는 게 좋은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진짜 진로를 바꾸는 게 맞을까요?
- 임금·급여고용·노동Q. 주휴수당을 못 받는 게 맞는 건가요??4월부터 화수목 16시30분 부터 21시까지 마감 알바를 새로 시작됐는데 갑자기 월금 마감하시던 알바 분이 그만 두시면서 이번주부터 평일 근무를 하게 되었어요.근데 문제가 되는 건 계약서를 4월 달에 작성했기 때문에 주휴수당이 없었는데 6월부터 새로운 알바생을 구할 때 까지 주 5일 근무에 주 22.5시간을 근무하여 주휴수당 받을 조건이 되어 사장님께 받을 수 있는 지 여쭤봤는데 안된다고 하시다라고요.사장님께서는 근로기준법상 주휴수당은 대타를 포함한 실제 근로시간이 아니라 근로계약서상 약속된 소정근로시간을 기준으로 해서 주휴수당은 없고 대타(월, 금) 추가 근무하신 시간만큼의 시급은 급여에 합산되어 지급 된다고 하셨는데 맞나요?
- 산부인과의료상담Q. 원래도 불규칙했는데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월경을 처음할 때 불규칙하다가 점점 규칙적으로 바뀐다고 하던데 저는 이상하게 매번 불규칙적이였어요. 짧으면 1 ~ 3개월, 길면 5개월 정도 불규칙하게 하곤 했었는데 최근에 아예 월경을 안하길래 캘린더를 찾아보니 작년 10월 초에 하고 지금까지 한 번도 안했더라고요. 올해 여러 자격증 시험 준비해서 스트레스로 인해 일시적이겠거니 생각하고 넘겼는데 시험이 끝난 후로 몸과 정신 상태는 괜찮은데 월경을 안하니 조금 걱정됩니다.저처럼 불규칙하는 사람들이 병원 가서 주사를 맞으면 규칙적으로 변한다고 하던데 주변에서는 아직 어린데 주사를 맞는 것보다는 기다리는 게 낫다고 그러시더라고요. 성관계로 인한 임신 가능성은 아예 없지만 병원 가서 검사해보는 게 나을까요?
- 생활꿀팁생활Q. 알바하시는 분들은 근무 몇 분 전에 도착하시나요?제가 지각을 안하려고 하는 편이라 항상 일찍 도착하는 편인데 사장님께서 매번 일찍 도착한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빠르면 15분 전, 늦으면 10분 전에 도착해요. 가끔 지하철이나 버스 놓치면서 5분도 안 남았을 때 도착한 적도 있긴 합니다.저희 부모님께서는 직장을 다니시니 항상 30분 전에 도착하셔서 준비하신다고 하지만 저는 알바생이고 빨리 출근해도 수당이 없기 때문에 지각만 안하려고 하는 것 같아요. 알바하시는 분들은 근무 시작하기 몇 분 전쯤 도착하시나요?
- 생활꿀팁생활Q. 알바를 하는데 샌들을 신고 가도 될까요?카페 알바를 하는데 오늘 같이 비가 오는 날은 운동화 신으면 꼭 양말까지 다 젖더라고요. 그래서 알바할 때 마감까지 해야해서 불편한데 샌들은 보기에 안 좋나요? 아직 알바 때 운동화 말고 다른 건 신고 가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어요ㅠ
- 안과의료상담Q. 눈이 따가운데 어떻게 해야할까요..?오늘 일 마치고 집으로 돌아와서 씻고 나니 오른쪽 눈이 따갑더라고요. 눈도 약간 충혈되어 있고 눈을 뜨고 있든 감고 있든 이물감이 느껴져요. 부모님께서 쓰시는 눈이 충혈될 때 쓰는 안약을 받았는데 이걸 써도 괜찮나요? 아니면 아무것도 안해도 다음 날 되면 그냥 다 낫나요?
- 기타 법률상담법률Q. 지방선거 선거운동을 해도 괜찮을까요?현재 경찰공무원을 준비하는 취준생입니다.이번 지방선거로 인해 선거운동 관련 연락이 자주 오더라고요.아직 돈이 적어서 시급도 괜찮길래 '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공무원을 준비하는 취준생으로서 이걸 하고 나중에 문제가 생기지는 않을 지 고민이 됩니다.혹시 모를 경우를 대비해 안하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하더라도 아직 취준생이기에 상관이 없을까요?
- 야구스포츠·운동Q. 야구 토요일 2시 경기는 어떻게 정해지나요?평일에는 6시 30분 경기하고 토요일은 5시, 일요일은 2시 경기로 알고 있었는데 요즘 계속 1팀 정도는 2시에 하더라고요.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2시에 하는 팀을 어떻게 고르는 건가요? (대부분 2시 경기가 엘지가 하더라고요...)특히 지난주에는 엘지가 한화와 5시간 경기로 11시 30분쯤 끝났는데 다음날 바로 2시 경기였더라고요. 2시 경기 때문에 선수들의 부상이 더 많아질 것 같아서 걱정이네요ㅠ
- 종합소득세세금·세무Q. 국민연금 통지서를 받았는데 취소가 가능한 건가요?제가 원래 알바하던 곳이 4대보험 보장해주는 곳이였어서 보험료를 지불했는데 이번에 옮긴 곳은 4대보험 적용을 안해주시는 곳이더라고요. 그래서 국민연금을 취소하고 싶은데 가능한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