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찹쌀떡
- 연말정산세금·세무Q. 재채용시 퇴직정산을 굳이 해야할까요? 연말정산때 통으로 정산하면 안될까요?6.30에 정년퇴직하고 7.1 기간제로 재채용되는데 퇴직정산을 해야할까요? 아님 연말정산때 통으로 정산해도 될까요?7.1 기간제로 채용되면 계약기간은 내년 6.30까지입니다.
- 연애·결혼고민상담Q. 남자친구가 절 창피해하는게 맞겠죠?남자친구랑 연애한지는 반년이 되었습니다 남자친구는 저랑 있을때는 한번도 같이 사진 찍자고 한적은 없는다🥲 그렇지만 제가 딱 2번 추억 소장용으로 제가 먼저 제안해서 같이 찍은 셀카 사진이랑 소개팅 받기 전 교환한 사진이 있긴 했는데 친구들이나 지인들이 여자친구 진짜 있는거 맞냐 거짓말하는거아니냐 하는 답변에는 여자친구 사진이 진짜 없다라고 답변했다고 남자친구가 저에게 말했습니다. 평소에 저랑 반년동안 만나면서 인생네컷이나 같이 사진찍잔 말도 안하고 한번은 같이 엘베 탈때 혼자만 셀카 찍은적도 있고 그래서 제가 못생겨서 창피해하는 것 같아 만나면서도 자존감이 낮아집니다 성형은 이미 남자친구 만나기 전 한상태고 외모 자존감을 올리기 위해 극단적으로 다이어트랑 피부관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그래도 남자친구가 객관적으로 제 외모를 다른사람들에게 보이는걸 창피해하는건 맞는거겠죠? 창피해하는게 맞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 법인세세금·세무Q. 납부기한연장 납세담보 제공해야할까요?법인세 77백만원에서 절반을 당초 법인세 납기연장신청했고 이번에 남은 절반(50퍼센트 2개월 이내 분납할금액)을 납기연장 신청하려고 하는데 납세담보 제공하는게 맞을까요? 세금포인트 300점정도 제공하려고 합니다
- 기타 세금상담세금·세무Q. 원천세 수정신고후 납부지연가산세 언제부터 매겨야할까요?지급연월 2025년 8월 귀속분 원천세 수정신고를 26.02.27에 해서 추가납부세액 발생했는데 납부안했습니다 언제부터 납부지연가산세 매겨야할까요? 25.09.10부터? 26.02.27부터?
- 부가가치세세금·세무Q. 아이스팩도 농업기자재환급 신청할수있나요?농어민기자재 환급 대상 품목에 대해 문의하고자 합니다. 세무서에 아이스팩도 농업기자재환급 신청할수있을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 부가가치세세금·세무Q. 수정신고 가산세 문의합니다 납부지연가산세 등본세가 83,750원이고 가산세가 92,324원입니다. 26.03.22 수정신고후 납부안하면 얼마에 대하 납부지연가산세 매겨야하나요? 그리고 83,750원만큼은 과소신고가산세 매겨야하는게 맞죠?
- 법인세세금·세무Q. 장애인고용부담금 법인세 손금산입여부 알려주세요!대법원 판례 확정에 따라 장애인고용부담금 손금산입가능해진 건에 대해 문의드립니다.24년 귀속분 장애인 고용부담금은 25년도에 신고ㅈ및 납부하였기에 25년의 손금으로 처리하여 손금 불산입이 맞는거죠?23년 귀속분 장애인 고용부담금은 24년도에 신고납부하기때문에 24년 귀속분의 손금에 해당되어 24.12.31 이전 사업연도에 한해 장애인고용부담금은 손금산입하기때문에 이건 손금산입이 맞는거죠?
- 회사 생활고민상담Q. 직장 퇴사나 휴직이 너무 하고싶습니다저는 20대 중반 여자입니다 직장도 고등학교 졸업하자마자 바로 좋은곳으로 취업했고 돈도 운이 좋게 또래에 비해 운좋게 몇억의 자산이 생겼습니다 그런데 사실상 저는 일머리도 없고 전문적 지식이 필요한 일을 하는데 지식도 너무 얕고 노력에 비해 머리가 따라가주지 않는것같아서 자꾸만 회피하고 싶고 휴직을 하고 싶습니다 파이어를 자꾸만 하고싶은데 제가 너무 나약한걸까요 요즘 너무 자존감이 낮아져서 사람 상대하는것도 두렵고 죽고싶은마음도 듭니다 조금만 더 버티고 자산이 좀 더 늘면 파이어를 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모든 사회초년생이 다 그런거니 쭉 버티는게 좋을까요..? 요즘 너무 직장 앞길이 막막합니다 마치 넘을수없는산들처럼 직장이 느껴집니다
- 부동산경제Q. 서울 강북, 도봉, 영등포 등은 지방 살아도 갭투자 가능한가요?실거주 의무 없는 곳: 노원, 도봉, 강북, 성북, 은평, 서대문, 마포, 강서, 구로, 금천, 관악, 동작, 영등포, 양천, 중구, 종로, 동대문, 중랑, 성동, 광진, 강동구 등 (강남3구·용산 제외 대부분 지역)위 열거된 지역은 지방에 살아도 갭투자가 가능한가요?최근 정책변경으로 이지역들도 실제 거주 꼭 해야하나요?
- 부동산경제Q. 서울집 추가 매수하려고하는데 실거주 의무 있나요?엄마가 예전에 사놓았다가 현재 재개발된 은평구에 신축집이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서울 재개발 생각하고 새로 집을 추가로 사거나 은평구 신축 집 정리하고 좀 더 비싼 몇십억 집을 사려고하는데 이제는 작년부터 정책 변경되어서 무조건 2년 실거주해야하나요..? 지방살면서 갭투자는 이제 막힌건가요?실거주 의무 없는 곳: 노원, 도봉, 강북, 성북, 은평, 서대문, 마포, 강서, 구로, 금천, 관악, 동작, 영등포, 양천, 중구, 종로, 동대문, 중랑, 성동, 광진, 강동구 등 (강남3구·용산 제외 대부분 지역)위 열거된 지역은 지방에 살아도 추가 매수나 갭투자가 가능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