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없이평온한시인
-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Q. 아침을 먹으면 하루종일 배가 고픈 이유가 뭘까요?저는 보통 하루에 한끼에서 두끼 정도 먹는데요 아침 점심을 거르고 이른 저녁을 먹으면 하루종일 배가 많이 고프지 않은데이상하게 아침을 먹은 날은 점심이나 오후쯤 또 배가 고파서 밥을 또 먹게되요 아예 간헐적 단식을 하는게 다이어트에 더 좋은건지, 아니면 하루에 세끼를 챙겨먹는게 좋은건지 궁금합니다아침은 먹는게 하루종일 배가 고픈거랑 관련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 폭식증·거식증심리상담Q. 폭식하고 바로 구토를 하면 살이 찔까요폭식증이 있어서 가끔 엄청나게 먹고 토를 하기도 하는데 이렇게 해도 살이 찔까요 몸에 안좋은건 알고 있습니다 저도 안하려고 해도 가끔 엄청난 폭식욕구가 와서 주체할 수 없이 먹고 토를 합니다 지금 정신과약을 처방받아 먹고 있는데도 잘 고쳐지지 않네요
-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Q. 공복에 유산소 운동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가 뭔가요?요즘 공복에 스텝퍼를 한시간씩 타고 있는데 땀도 엄청 많이 나고 살이 좀 빠지는것 같아요 왜 밥먹고 운동하는것보다 공복에 운동하는게 다이어트에 좋은걸까요?
- 생활꿀팁생활Q. 위스키를 마시면 술이 빨리 깨는것 같은데 맞나요?소주를 마시면 술이 취힌 상태가 오래가고 숙취도 심한데 위스키를 마시면 술이 중간에 깨고 숙취도 없는 것 같아요 소주와 위스키가 뭐가 다르길래 이런 느낌이 드는걸까요?
- 런닝스포츠·운동Q. 발바닥이 많이 아픈데 푹신한 운동화 좀 추천해주세요요즘 많이 걸어다녀서 그런지 발바닥이 많이 아프네요 밑창이 푹신한 운동화를 평소에 선호하는데 스케쳐스를 주로 신었는데 가격대가 10만원이 넘어가니 좀 부담스러워서요 혹시 스케쳐스보다 조금 저렴한 밑창이 푹신한 운동화 아시면 추천해주세요
- 약 복용약·영양제Q. 과민성대장 증후군에 아진팜케이정 장기복용해도 되나요?제가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심해서 음식만 먹으면 가스가 엄청 차고 배가 엄청 아파요 일상생활이 힘들정도로요약국에서 파는 가스 제거해주는 약 까스앤프리 등 먹어봤는데 효과를 못봤었어요 우연히 대형약국에 갔다가 아진팜케이정을 사서 먹어봤는데 이건 효과가 있더라구요 식후에 먹으면 가스도 덜 차고 배출도 전보다 잘되구요 근데 아무래도 약이다보니 장기적으로 복용해도 될지 걱정이에요 지금 한 1주일정도 거의 매일 먹은거 같은데 계속 먹어도 될까요?
- 스마트폰·태블릿디지털·가전제품Q. 휴대폰이 자꾸 꺼지고 화면이 나왔다 안나왔다 하는데요갤럭시 21을 4년정도 쓰고 있는데 몇일전부터 갑자기 휴대폰이 그냥 꺼지고 화면도 나왔다가 안나왔다가 합니다떨어트리거나 충격을 준건 전혀 없구요이대로 그냥 쓸 수 있는건지 아니면 폰을 교체해야 하는걸까요?오래 쓴 폰이나 보니 정이 들어서 바꾸기도 싫고 요즘 휴대폰 가격도 너무 비싸서 고민입니다
-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Q. 같은 밀가루인데 파스타 만드는 듀럼밀은 왜 건강에 좋은건가요?밀가루 음식을 아예 끊은지 한달 정도 되었습니다 과민성 대장때문에 설탕 밀가루 가공식품은 아예 먹지 않고 있는데요 파스타면은 단백질 함량이 높고 건강에 좋다고 하더라구요 같은 밀가루인데 어떤 이유로 건강에 좋은지 궁금합니다
- 수면 장애심리상담Q. 밤에 잠을 못자는게 건강에 그렇게 안좋은가요?보통 밤 10시부터 수면을 취해야 한다고 알고 있어요 그런데 저는 밤에는 잠이 안오고 보통 새벽 네다섯시쯤 겨우 잠이 듭니다 저도 낮밤을 바꾸려고 많이 노력을 해봤는데 정말 힘들더라구요 밤에 자는게 건강에 좋은 건 알고 있지만 밤을 새우는게 건강을 그렇기 많이 해치는지 궁금합니다
-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Q. 생리전증후군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알려주세요생리하기 일주일전부터 기분이 급격하게 안좋아집니다 우울하기도 하고 괜히 짜증도 많이 나구요 몸도 좀 찌뿌둥하고 입맛도 별로 없습니다 생리전증후군 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나 영양제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