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아침에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혈당이 빠르게 상승했다가, 인슐린 분비로 인해서 다시 빠르게 떨어지게 되는데, 여기서 뇌는 음식이 더 필요하다고 착각해서 강한 허기를 느끼게 됩니다. 이에 반해 아침을 거르시게 되면 혈당이 낮지만 일정하게 유지되니 오히려 배고픔을 덜 느끼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아침 식사 자체가 허기 반응을 깨우는 스위치 역할을 한 것으로 사료됩니다.
다이어트 방식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간헐적 단식과 삼시 세끼 모두 포인트는 하루 총 섭취 칼로리와 영양 성분이 되겠습니다. 공복 상태를 유지하시는 것이 스트레스가 없으시고 저녁 폭식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면 간헐적 단식이 체중 감량에 더욱 유리할 수 있겠습니다.
이에 반해 규칙적인 식사가 폭식을 막아준다면 세 끼를 드시는 것이 좋죠. 마약에 아침을 꼭 챙겨 드셔야 한다면 정제탄수화물 대신에 단백질(계란, 두부, 살코기), 복합탄수화물(고구마, 통곡물빵), 지방(견과류, 올리브유, 아보카도) 위주로 식단을 구성하셔서 혈당스파이크를 방지하는 것도 허기를 다스리는 방식이 되겠습니다.
질문자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서 몸이 편안한 방법을 택해보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