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오리
- PC·노트북디지털·가전제품Q. 노트북 필름 관련 질문 입니다!!!!제가 노트북을 새로 구매했는데 스크래치가 걱정돼서 보호필름을 붙이려고 합니다. 다만 주 작업이 3D 렌더링이라 발열이 있는 편인데, 노트북 4면 전체 필름을 부착하면 열 배출에 영향을 주나요?아니면 발열을 고려해서 화면(터치스크린)만 필름을 붙이는 것이 더 나을까요? 고사양 작업 기준으로 어떤 방법을 추천하시는지 궁금합니다.
- PC·노트북디지털·가전제품Q. PC방에서 블렌더 작업해보신 분 계신가요?노트북 사양이 부족해서 블렌더 작업이나 렌더링을 PC방에서 해볼까 하는데 괜찮을까요?제가 게임을 안 해서 PC방을 한 번도 가본 적이 없습니다. PC방에서 개인 프로그램 설치가 가능한지도 잘 모르겠네요. 블렌더를 설치해서 사용하려고 하는데 보통 가능한지, 아니면 미리 전화로 문의해보는 게 좋은지 궁금합니다.그리고 작업 파일은 보통 어떻게 가져가고 다시 집으로 가져오나요? USB를 사용하는지,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하는지, 또는 더 좋은 방법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혹시 실제로 PC방에서 블렌더 작업이나 렌더링을 해보신 분 계시면 이용 방법이나 주의할 점, 경험담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타자 칠 때 새끼손가락 어캐 합니까..평소에도 물건을 들 때 새끼손가락이 들리는 편인데, 타자를 오래 치면 양쪽 새끼손가락이 계속 들려서 저리고 아픕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리고 원래 타자를 칠 때 새끼손가락도 자주 사용하는 건가요?
- PC·노트북디지털·가전제품Q. 갤럭시북6 울트라 추가 스펙 출시 가능성 있을까요?현재 출시된 것 중 최고사양은 (RTX5070+ Ultra 7+32GB+1TB) 이라 알고 있는데요,(Ultra 9 프로세서, 64GB RAM, 2TB SSD) 옵션은 출시 가능성이 있을까요?그냥 일단 기다리지 말고 출시된 걸 사는게 좋을까요.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어느 면에서 정이 없는 사람이라 느끼는 걸까요.누군가에게 정이 없다는 말은 어떤 의미일까요? 매주 보던 사람들과의 마지막 날에 아쉽다는 감정이 들었습니다. 더 이상 못 볼 걸 알기에 마음이 먹먹해지더라고요. 그러니 그 상황에서 '나 생각보다 정이 많은 사람인가?'란 생각이 들었습니다.이 얘기를 가족에게 말했더니 아니라면서 전 정이 없는 사람이라 하더라고요. 마지막 순간에 아쉬운 감정이 드는 건 누구나 다 그런 거고 애초에 그 상황에서 자신이 정이 많은 사람 같단 생각을 한 것부터가 정이 없는 거라 하더라고요.정이 있다는 건 어떤 행동을 보고 느끼는 거죠.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우연히 sns에서 학생이 욕하는걸 봤을때진짜 아주 우연히 트위터에서 알고리즘?에 뜬 어느 사진을 봤는데 배경이 제가 보조로 일하는 입시학원 이더라고요. 그래서 호기심에 들어가서 봤고, 누가 썼는지도 알아버렸습니다. 근데 그 sns가 익명인 만큼 학원 친구들 보조쌤들 등을 좋지 않게 말하는 글이 많더라고요. 다행이도 저에 대한 얘기는 못봤고요.. 솔직히 많이 충격이었습니다. 괜히본 제 잘못 같기도 하고, 실제로 그 학생을 볼 때마다 주춤하더라고요. 그냥 모른체하고 잊는게 좋겠죠?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대학생 노베이스 영어 공부법 알려주세요영어를 못 합니다. 문법도 잘 모르고요. 단어도 많이 모릅니다. 아예 기초가 없다보니 머리에 들어가지도 않고 문제집 고르기도 어렵습니다. 학원갈 시간은 없고요. 독학으로 공부하고 싶은데, 공부법이나 문제집 알려주세요.ㅠㅠ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수 많은 보조쌤들 중 특정 쌤을 좋아한다면 이유는 무엇일까요보조쌤들이 있는 입시 학원에서 특정 쌤을 좋아하는 애들을 학생때 간혹 보곤 했습니다.약간 최애 쌤 같은 느낌이죠.저는 학생 때 딱히 드런 경우가 없었거든요.그 쌤을 좋아한다는건 다가가기 편해서 일수도 잘 가르쳐서 일 수도 있단 생각이 듭니다. 제가 보조쌤의 입장으로서 생각보다 많은 학생들이 절 최애쌤으로 생각한단 얘기를 들을 때 기분이 좋았지만 그 이유를 찾고 싶더라고요.이유를 알게되면 앞으로의 학생들에게 더 좋은 쌤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어떤 이유에서 특히 그 쌤을 좋아하는 걸까요?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지금은 연락이 끊긴 과거에 친했던 친구가 그리울 때아주 어릴적 단짝이었거나 같이 어울려 다니던 친구들이 서서히 몸이 멀어지면서 오가던 연락도 끊기게 됐네요. 그렇게 현생을 살다 문득 과거가 떠오르거나 그때 찍었던 사진이나 남겨진 기록을 볼때면 너무 그리워서 마음이 아픈느낌이 들곤 합니다. 하지만 이미 몇년이 흘른 상황이고 저도 상대도 그때와는 달라졌을게 뻔합니다. 우연히 인스타 계정을 찾게되고 과거 연락했던 목록을 찾게 됐을때, 항상 연락할까 고민하다 제 상상으로 만든 사람과는 너무 바뀌어서 실망을 할까 겁이 나 그만둡니다.추억은 추억으로 남길때가 제일 아름다운 법이라고 하기도 하잖아요.여러분이라면 연락을 할 건지 안할건지 궁급합니다.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X(전 트위터) 해킹 일시정지 질문 ㅜㅜX에서 원래 다른 분 게시물만 보는데요..팔로잉은 0이고 팔로워만 500넘었던..암튼 그래서 재 개시물에 들어갈 알이 없었습니다.오늘 갑자기 일시 정지가 되서 왜인지 확인을 해 봤더니 제 계정이 해킹을 당해서 성적인 광고가 올라가 있더라구요..정지가 되서 개시글을 못 내리고..제 팔로워는 다 사라지고..일단 비밀번호 바꾸고 문의는 넣었는데다른 복구할 방법이 있을까요...애초에 돌아오긴 하나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