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한군함조284
- 가족·이혼법률Q. 국민연금 분할사전청구신청했어요.국민연금 사전분할청구하고왔는데요.전남편이 이의신청을하겠다네요. 이혼당시 위자료도받지않았고 다른금전은 받지않겧다고 구두로만이야기하고 이혼했습니다 .아이들이 지금32세입니다.저는 지금55세.ㄴ전남편은 56세입니다.결혼생활중 반은 전남편이 거의 집에 없었습니다.다른여자랑 동거중이었어요.중간중간 집에 오기도했구요.이혼전에도 또 다른여자랑동거중이었어요. 이의신청을 할수있는기준이 무엇이며 제가 연금을 받지못할수도있나요?소송까지갈수도 있나요?제가질까요?문의글 올렸는데 답이없어 다시올립니다.답좀주세요
- 가족·이혼법률Q. 국민연금 사전분할신청하고왔어요.남편과 이혼한지3년됐습니다.국민연금 사전분할청구하고왔는데요.전남편이. 취소하라고 고소하겠다고합니다.이혼당시 위자료도받지않았고 다른금전은 받지않겧다고 구두로만이야기했고 이혼했습니다.서면도없고 서류도없습니다.소송 이혼동안에 한번도 법원에온적도없어서 딱히 판결문도 없구요.아이들도 성년이라. 양워비또한 받은적도없구요.고소당할이유가된까요?고소당할수도있나요?제생각엔 안될거같은데.결혼유지기간도. 중간중간 전남편이 딴여자와산다고 나가있었지만그래도 10년은넘ㅅㅂ니다.제가 불리한가요?국민연금신청 취소해야되나요?
- 휴일·휴가고용·노동Q. 연차를회사가마음대로 휴무잡을수있나요제 연차를 회사가 마음대로 동의도없이날쨔까지 지정해서 휴무로잡아놔도되나요?다 잡아놓고 앞으로 연차를 휴무에 하나씩잡을거라고말해도되나요?
- 가족·이혼법률Q. 나홀로소송시 필요한서류가알고싶어요이혼을 하려합니다.만나기싫어서 나홀로 소송을하려고합니다.법원에가면 인지댄가?얼마의금액도내고. 한다던데. 맞나요?접수예약하고 가야하나요? 서류는 뭐가필요한가요?가야되는 요일이 따로있나요?
- 생활꿀팁생활Q. 호텔때문에 우리가족여행을 망쳤어요.인천으로가족들과 3박4일여행을떠났어요.딸이 인천으로이사해서 겸사겸사 아들내외까지 세가족이만났어요.잘먹고잘놀다 마지막토욜 인천의한호텔에투숙했어요.8개월짜리 갓난아이가있어 아이보다가도 가족끼리 어울릴수있게 3리룸으로예약했죠.39층건물에39층으로예약했고 방은 너무멋졌어요.매년 가족모임을여기서하자고할정도로!.그런데난방이안되는거예요.두시간이지났는데도 15도그대로였어요.심지어 사람없던방은 14도로 내려가기도했어요.호텔측에말했더니 우리가 온도를너무올려서그렇요.그러다30분츰더떨다 항의하니 배관이터져서수리를다했는데 너무높아 난방수가올라오기가힘들다고 안된대요.얼마니기가차던지갓난아기가 15도 냉골에서 세시간을떨었어요.미안하다는말도한마디없고.사무실가니 얼마나따틋하던지.음악들으면 있더나근요.소리소리지른고 휴무중이던 관리자가오더니.여전히 미안하다는인사도없구요.거기가 인천이었는데 차로40분이나걸리는 경기도시흥ㅈ! 자사 호텔로가래요.시간이 9시가다되어가는데.못간다고 근처로가겠다.환불다해주고 방은 당연히여기서잡아주고.교통비도달라!햏더니 50프로만 환불해주겠대요. 못하겠다고 다해주지않으면 사무실에서 있겠다.했더니 경찰불러오더라구요.사정을들은 경찰이 히려더사과하네요.인천에여행와서 좋지못한추억드려서.더따지고싶었지만. 아기도너무 떨고 어른들도 춥고배고파서 숙소 잡아주고 50프로 환불받고 나중에소송하든지하기로하고 일단 나왔어요.너무화가나고 속상한데 방법없을까요?뉴스제보하고 소비자원에 고발하고인터넷에올려도될까요?소중한 우리 첫가족여행을다망쳤어요.
- 근로계약고용·노동Q. 실업급여에 관해문의드립니다.ㅎㅎ올해12월2일에 1년 이되고 계약만료가됩니다. 계약만료가되면 실업급여를받을수있다고 하는데.만약 사측에서 1년이됐지만 더해보지않겠냐했을때 저는계약을더연장하고싶지않다고하면 제가거절을한거라서 자발적으로ㅈ그만두는건지.궁금하네요
- 가족·이혼법률Q. 나홀로소송시필요서류가뭐가있을까요?이혼을 하려고합니다.나홀로소송을 하려고합니다.법원에가서 서류를 내야되는데 어떤서류른 준비해서가야하는지,비용은 18만원정도한다던데 정말그런건지,기간은 얼마나걸리는지 궁금합니다
- 근로계약고용·노동Q. 근로계약서에쓰인대로이행하는지요?어르신주간보호센터에서 근무중입니다. 얼마전동료가 대표한테. 퇴직통보를받았습니다.월차가 하루. 남아있었고 통보받은달이 근로계약서에적혀있는 6개월 계약마지막달이었습니다.통보받은 다다음날부터 나오지않게되었습니다.제가 알고있기론 퇴직통보를 하령션한달전에 말을해야 하는걸로알고있었는데 근로계약서를보니 추가조항에 수습기간중에 상호 당일 계약해지를 할수있다라고되어있더라구요.이조항이 정말효력이있는건가요? 그렇게되면 저도안심하고 다닐수없겠죠?저희직원들만억울해요.
- 부동산·임대차법률Q. 월세 끝날시 원상복구 해주고나와야되나요?월세 기간이 다되어서. 나가려는데 장판이. 짐옮기며 거실장판이조금찢어졌는데. 거실 전체장판을 교체한다는데 비용을 다지불해야되나요?
- 근로계약고용·노동Q. 고용주가 마음대로퇴사시킬수있나요요양보호사로일하고있습니다.업무때문에 목디스크에걸려 일하기가힘들어. 이달말까지하고. 그만두겠다말했는데 그안에 고용주가ㅈ그만두라고하면. 실업급여대상이되나요?참고로 입사한지 이제두달 접어들었고 4대보험가입되어잏고 6개월계약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