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영아 달려라~
- 부동산·임대차법률Q. 빌라 공동옥상 발수작업 저희 라인은 새는곳이 없는데저희 라인은 새는 곳이 없고 옆 라인이 새는데..꼭 같이 해야하나요?작업할때 같이 작업하고 나눠서 돈 내고 계약서에 싸인을 해야한다는데우리 쪽 나중에 하더라도 저쪽에서 싸인을 안해줄 수도 있고 도대체 무슨 말같지도 않아서....1층은 돈도 안낸다는데 4층인 저희는 바로 위가 옥상이라..저희가 돈 안내면 나중에 불이익이 있나요?
- 종합소득세세금·세무Q. 어떻게 하는건지 알려주세요 1주택에서 2주택자 1주택에서 2주택자가 됩니다아파트는 월세 받고 있는데 부모님이 돌아가셔서 1주택자에서 2주택자가 될 경우에 세금신고를 해야한다는걸로 알고 있습니다아파트가 4억 정도고 1억에 80만원 받고 있고저희가 사는 상속받은 빌라가 6500만원 정도인데..분리과세로 신고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상속받은 즉시 세금 신고를 해야하나요?비과세 혜택은 없는지요..
- 종합부동산세세금·세무Q. 2주택자 입니다 한채는 부모님과 살고 있고2주택자 입니다 빌라에서는 부모님과 살고 있고 아파트는 전월세로 내놓은 상태입니다 1주택자에서 2주택자가 된지 얼마 안되어 세금이 궁금합니다아파트 전월세 1억에 80만원에 새로운 세입자로 10월에 내놓을 계획입니다 월세 수입도 임대수익 세금을 내야하나요?아파트 가격은 4억이 안되고 지금 사는 빌라집은 7천만원 정도 합니다임대수익에 대한 세금을 내야한다면 얼마나 나올까요?
- 치과의료상담Q. 왼쪽 어금니 뒷쪽 잇몸이 하얗게 변했어요왼쪽 어금니 뒷쪽 잇몸이 하얗게 변했어요..아프지 않고 쓰라리거나 그러지 않는데 신경이 쓰여요오른쪽 치아가 안좋아서 왼쪽으로 씹고 있는데얼음을 한쪽으로만 씹어먹었더니~ 그러는것인지....정상이였던 때보다 잇몸이 살짝 주저앉으면서 하얗게 됐어요큰 병원 가야할까요?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부동산·임대차법률Q. 임대인입니다 계약갱신청구권에 대해 여쭙니다[존속기간]임대인은 위 부동산을 임대차 목적대로 사용, 수익할 수 있는 상태로 2022년 10월 30일까지 임차인에게 인도하며, 임대차기간은 인도일로부터 2024년 10월 30일까지로 한다.(24개월)특이사항에 증액없이 계약갱신청구권을 사용하여 기간을 연장하는 계약이다 라고 되어있습니다 최초계약 2020년10월 22일에 하고 2024년 10월 30일에 묵시적 갱신이 1회 되어 2026년 10월 30일이 만기인데요 퇴거명령 몇월부터 하는게 맞나요??
- 종합소득세세금·세무Q. 4월달 부과세를 안받고 7월에 부과세 한거번에남편이 화물차한지 얼마안됐습니다회사에서 4월달(이번달)에 부과세를 안받고 7월에 부과세 한거번에 받는다고 하는데요이유가 다 써버릴것 같아서요확정신고시에 (맞나요?) 불이익이 없나요?세무 지식이 없다보니 여쭈어봅니다
- 부동산·임대차법률Q. 묵시적 갱신 이후 계약갱신청구권 1회 사용최초 계약시 2년 + 계약갱신청구권 1회 사용하여 2년 + 묵시적 갱신 2년2026년 10월 만기입니다이 경우에 계약갱신청구권 다 사용했다고 봐야 하나요?최초 계약은 2020년 10월입니다 임차인에게 해지 통보는 언제 해야하나요?
- 가족·이혼법률Q. 세대주를 같이하는 시부모님 남편과 이혼시세대주를 같이하는(모시고 같이 삼) 시부모님,남편과 이혼시 남편 명의의 아파트 재산분할시 시모님한테도 재산분할을 해야하나요? 아니면 시부모님은 상관이 없나요?또, 남편이 사망시에 시부모님이 살아 있다는 가정하에 남편 명의의재산은 어떻게 되는건가요?
- 양도소득세세금·세무Q. 1세대 2주택 양도세에 대해서 여쭤보겠습니다 남편명의로 아파트 1채가 있고(전월세 줌_시세4억) 아버님이 돌아가시면 지금 같이 살고 있는 빌라 (시세1억)를 남편에게 준다고 하세요.. 지금도 1세대 2주택인데..신랑 앞으로 아버님집 명의 이전을 하게되면 빌라 팔때 세금이 많이 나오나요? 빌라 팔아서 기존 아파트 들어가려고 합니다두채 다 경기도에 있습니다
- 부동산·임대차법률Q. 계약갱신청구권에 대해서 여쭤보겠습니다임대인입니다 계약서에 "증액없이 계약갱신청구권 사용하여 기간 연장하는 계약이다"라고 되어 있습니다1. 임차인이 계약갱신청구권 1회 사용하여 갱신 계약한것이 맞나요?그리고 임대차계약기간은 2024년 10월 30일(월세 매월 30일에 입금)이고계약서 교부 발급일이 2022년 11월 26일입니다2. 임차인에게 계약기간 만료되었다고 언제 말해야 하나요?3. 계약갱신청구권 1회 사용하여 이번연도에나가라고 해도 되는지요? 계약갱신청구권을 사용하여 만기일이 2024년 10월 30일이니묵시적갱신이 된건지...... 이번연도에 언제 말해야 하는지..부동산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니 너무 어렵습니다